새소식

일상/카페

부산 송도 오션뷰 대형카페 EL16.52

2022. 12. 27. 00:00
  • -

 

 

EL16.52

부산 서구 암남공원로 177

0507-1409-8881

10:00 - 21:30 

Last order 21:00

전용 주차장 있음

 


 

오늘은 부산 송도에 위치한 오션뷰 카페 EL16.52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EL16.52는 부산 송도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대형카페인데요. 바로 앞에 바다 뿐만 아니라 해상케이블카가 보이는 독특한 뷰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더라고요. 위치는 대략 송도 암남공원 주차장 들어가는 길목 모서리에 위치하고 있구요. 전용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 걱정은 일절 하지 않아도 됩니다 😊

 

 

새로 지어진 건물이라 그런지 꽤나 깔끔한 모습이었구요. 주차공간은 밑으로 계속 내려가는식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여러층으로 되어있지만 주차폭이 조금 좁기 때문에 큰 차인 경우에는 조금 불편할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차를 완료하고 안으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EL16.52는 여러층으로 되어있는데요. 카페는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향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그런지 입구부터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소품들로 꾸며져 있었는데요. 정말 귀여웠습니다 :)

 

 

3층 내부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길쭉한 형태로 되어있었고 내부가 꽤나 깔끔했습니다. 

 

베이커리

 

카운터 맞은편에는 이렇게 다양한 베이커리류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브라우니, 소금빵, 각종 케익류 등 정말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눈길을 사로잡더라고요. 그중에서도 저는 초코케이크가 눈에 띄는 바람에 하나 집어서 카운터로 향했습니다 😊

 

메뉴판

 

EL16.52의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메뉴가 있었는데요. 저는 시그니처 메뉴인 레드비치에이드와 애플망고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원두나 소품들도 따로 판매하고 있으니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한번씩 살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운터 맞은편에는 또 이렇게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게 예쁘게 장식된 트리가 이렇게 놓여있더라고요. 

 

 

주문을 하고 나서 3층 외 다른곳도 둘러보았습니다.

 

 

대형카페다보니 자리가 무척이나 많았는데요. 각 층마다 위처럼 테라스와 테이블이 놓여있기도 해서 날씨가 많이 춥지 않을땐 밖에서 송도 바다뷰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워낙 날이 춥다보니 테라스 자리가 별로 인기가 없는 듯 했습니다. 저도 날씨만 괜찮았다면 테라스 좌석에 앉았을 것 같네요. 

 

 

테라스에서 바라본 뷰입니다. 케이블카가 지나가는게 보여서 독특하기도 하고, 정박중인 배들과 탁트인 송도 바다뷰까지 한눈에 보여서 정말 너무나도 좋더라고요. 날씨에 따라 색다른 뷰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EL16.52 라는 카페 이름이 뭔가 독특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알고보니 EL은 해발고도를 뜻하는 것이고 EL16.52는 이 건물이 시작되는 해발고도가 16.52m 라는 뜻을 담고 있더라고요. 저처럼 궁금하셨던 분들께서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카페를 어느 정도 둘러보고나니 진동벨이 울려서 주문한 메뉴를 들고 자리로 왔습니다. 

 

애플망고에이드

 

먼저 애플망고에이드입니다. 처음 받았을 때 시럽청 같은게 좀 아래로 많이 가라앉아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잘 저어서 마시면 됩니다. 꽤나 달달했는데 개인적으로 단걸 좋아하는 편이라 맛있었습니다.

 

레드비치

 

레드비치는 시그니처 음료답게 예쁜 비주얼이었는데요, 사과맛 에이드인데 상큼하면서도 달달해서 맛있더라고요. 상큼한걸 좋아하시는 분들께 강추드리고 싶은 메뉴입니다.

 

누텔라 초코케이크

 

그리고 디저트로 선택한 누텔라 초코케이크 입니다. 음료부터 케이크까지 전부 달달한걸 선택한 듯 해서 이날 당충전을 제대로 한 느낌이었는데요. 케이크가 막 엄청 단게 아니고 적당히 달아서 음료와 함께 즐겨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솔직히 달달한 음료와 함께하기 보다는 아메리카노와 즐기는게 제일 괜찮을 것 같긴 합니다 🤣

 

오늘 이렇게 카페 EL16.52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대형 카페답게 주차하기도 편했고 전체적인 분위기와 뷰도 좋았으며 음료나 디저트도 먹을만해서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야경이 꽤나 분위기 좋다는 말이 있어서 다음번에는 야간에도 한번 방문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송도에서 오션뷰 대형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EL16.52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해드릴게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