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PC 팁

[노트북 밝기] 인텔 내장그래픽 노트북 자동 밝기 조절 해제 방법

2018. 1. 26. 03:59
  • -

[노트북 밝기] 인텔 내장그래픽 노트북 자동 밝기 조절 해제 방법

인텔 내장그래픽이 탑재된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화면 밝기가 자기 마음대로 조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조도 센서를 통한 자동 밝기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내장그래픽 설정 중 '디스플레이 전원 절감 기술'이 기본적으로 설정 되어 있어서 미세하게 나마 밝은 화면에서는 밝게, 어두운 화면에서는 어둡게 조정되어 거슬리는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주로 배터리 사용에 기본 설정이 되어 있어서 전원을 연결했을 때는 이러한 현상이 일어나지 않지만 배터리 사용시 이러한 현상이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디스플레이 전원 절감 기술'을 해제시켜 인텔 내장 그래픽 노트북 자동 밝기 조절을 해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인텔 내장그래픽이 탑재된 노트북에 해당되는 것 입니다. 


1. 가장 먼저 제어판 - 인텔 그래픽 설정 (제어판) 에 들어간 뒤 전원 항목에 들어갑니다.



2. 좌측 탭이 배터리 사용과 전원 연결 두가지가 있는데 그 중 배터리 사용 탭에 들어갑니다. 전원 관리를 위한 설정 변경 아래에 보면 디스플레이 전원 절감 기술 항목이 존재하는데, 사용에서 사용 안함으로 바꿔줍니다. (일부 노트북은 체크/체크해제 일 수 있습니다.)



3. 적용 시켜 주시면 디스플레이 전원 절감 기술이 정상적으로 해제됩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