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IT 정보

[구글 퀵드로우] 딥러닝을 이용한 구글판 캐치마인드 구글 퀵드로우

2018. 1. 29. 05:28
  • -

[구글 퀵드로우] 딥러닝을 이용한 구글판 캐치마인드 구글 퀵드로우



구글 퀵 드로우 링크 : https://quickdraw.withgoogle.com/



캐치마인드라는 게임을 아시나요? 위 이미지처럼 한 유저가 그림을 그리면 나머지 유저가 그 그림이 무엇인지 맞추는 게임입니다. 딥 러닝 기술의 발전으로 사람이 그린 낙서를 컴퓨터가 맞출 수 있는 날이 왔습니다. 아직까지는 완전하지 않지만 어느정도는 자신이 그린 그림을 인식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구글 퀵 드로우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구글 퀵 드로우 이미지 인식 기술을 체험 해 볼수 있으며 이를 통해 머신 러닝의 학습을 도와 줄 수 있습니다.



퀵드로우를 시작하게 되면 20초안에 정해진 제시어를 그리면 됩니다. 20초 동안 그림을 그리면 인공지능이 그린 그림을 실시간으로 인식하여 알아 맞추게 됩니다. 한번 하게 되면 6문제를 내며, 마지막에는 인공지능이 몇문제를 맞췄는지 나오게 됩니다.




마지막에 자신의 그림을 보고 어떻게 인공지능이 어떻게 맞추었는지, 다른사람의 예를 함께 보면서 알 수도 있습니다. 인공지능이 다른 사람들이 그린 예를 보고 계속해서 인식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 할 수록 퀵 드로우 인공지능은 점점 똑똑해집니다.


퀵 드로우를 체험해보니 이제는 인공지능이 사람이 그린 그림을 인식하여 맞추기 까지 한다는게 너무 신기한 것 같습니다. 최근 딥러닝 기술이 많은 발전을 하고 인공지능이 어마어마하게 성장하면서 구글에서 이런 기술까지 선보이게 되었네요. 아직까지는 인식률이 그렇게 까지 뛰어나지는 않지만, 계속해서 발전하다보면 엄청나게 잘 맞추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