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일반정보

[HD DMB] SBS, MBC도 고화질 HD DMB 시청 가능

2018. 2. 1. 04:58
  • -

[HD DMB] SBS, MBC도 고화질 HD DMB 시청 가능 




그동안 핸드폰으로 지상파 실시간 TV를 보기 위해서 DMB를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보통 pooq이나 tving 같은 앱을 많이 이용하셨을 것 같습니다. 화질 차이가 확실히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DMB 시청의 경우 화질이 pooq 등을 이용했을때보다 많이 떨어집니다.


사실 HD DMB 서비스는 지상파 모든 방송사가 진작에 시작했어야 하지만 SBS와 MBC의 경우 UHD 서비스에 집중한다는 핑계를 대며 HD DMB서비스를 무기한 연기하여 이제야 실시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마저도 방통위에서 SBS와 MBC의 재허가 기준점수 미달에 대해 재허가 조건으로 HD DMB를 3개월 이내에 개시하라는 요구에 실시 한다고 합니다.


3개월 이내에 확실히 시행 된다고 하니 금방 HD DMB 서비스가 시행 될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수도권에서는 HD 지원 채널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사실 pooq 이나 tving 같은 실시간 TV 서비스는 데이터를 이용해 보는 것이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나 높은 가격의 요금제를 이용하지 않는 분들께서 시청하려면 조금 부담이 될 수도 있고, 데이터를 이용하여 TV를 보게되면 배터리도 많이 잡아먹기 때문에 어느정도 괜찮은 화질만 보장된다면 DMB서비스를 이용하는게 데이터나, 배터리를 절약하며 효율적이게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방법이 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DMB가 그동안 계륵같은 존재였다면 이제 멀티태스킹을 할 때 작은 창으로 TV를 보거나,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에 실시간으로 올림픽을 감상하는 등 개인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가 될 것 같네요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