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IT 정보

[노트북 배터리] 노트북 배터리 잔량 및 웨어율 확인 위젯 BatteryBar

2018. 2. 11. 19:45
  • -


[노트북 배터리] 노트북 배터리 잔량 및 웨어율 확인 위젯 BatteryBar

노트북 배터리 잔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배터리 웨어율도 확인 할 수 있는 유용한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 시켜드리고자 합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BatteryBar입니다.

보통 노트북 배터리 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작업표시줄에 작은 배터리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거나 클릭해야만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작업표시줄에 항시 배터리 용량 또는 남은 배터리 시간을 표시 할 수 있어서 한눈에 배터리 관련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우스를 대면 배터리 웨어율 확인도 가능합니다.

BatteryPro를 설치하시려면 사이트로 먼저 이동해 됩니다.


사이트 주소 : http://batterybarpro.com/



사이트로 이동하면 Download 라는 메뉴가 존재하는데요. 클릭해줍니다.



클릭하는 동시에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셋업파일을 실행시켜줍니다.



셋업 파일이 실행되면 다음을 눌러줍니다.



사용권 계약 동의사항을 확인해보고 동의함을 눌러줍니다.



체크 되어있는 그대로 두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설치할 경로를 정한 뒤 설치 버튼을 눌러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는 동시에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위젯이 작업표시줄에 나타나게 됩니다.



배터리 위젯이 작업 표시줄에 나타난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배터리 표시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보면 충전량, 배터리 웨어율, 남은 사용시간 등 다양하게 표시됩니다.



배터리 모양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배터리 시간/배터리 퍼센트 표시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노트북 배터리 잔량 및 웨어율을 확인 할 수 있는 프로그램 BatteryBar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