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일반정보

[생활 정보] 아몬드의 효능, 아몬드의 일일 권장량 , 아몬드의 칼로리

2018. 4. 27. 02:26
  • -

[생활 정보] 아몬드의 효능, 아몬드의 일일 권장량 , 아몬드의 칼로리


아몬드의 효능


견과류하면 땅콩, 호두, 아몬드 정도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아몬드는 다양한 견과류 중의 하나입니다. 견과류는 몸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죠. 혈류개선, 두뇌 발달 및 치매예방 등 같은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아몬드와같이 딱딱한 견과류는 씹을때마다 말초혈관의 혈액 순환을 도와줍니다 이것이 뇌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주는것입니다. 그리고 아몬드 안에는 두뇌에 좋다고 알려진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비타민 E가 많이 합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는 산화 방지제의 역할을 하여 피부 미용에도 좋습니다.



아몬드의 일일 섭취량


이렇게 몸에 좋다고 알려진 아몬드도 과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의 권장 일일 섭취량은 30g으로 성인 기준으로 23개가 가장 적당한 양입니다. 아동의 경우 훨씬 적게 섭취하여야 합니다. 정확히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10알정도 섭취하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몬드의 칼로리


아몬드의 경우 평소 간식 대용으로 섭취하기도 하고 다이어트 할 때 섭취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려고 아몬드를 섭취했는데 오히려 과하게 먹게 되면 더 살이 찔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아몬드의 칼로리는 100g 당 597kcal 입니다.


아몬드의 경우 일부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에 들어있어 공복일때 아몬드를 먹으면 금방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한번 먹으면 멈출수가 없게됩니다. 그래서 많이 먹게 되면 다이어트를 하려다가 오히려 살이찌는 좋지 못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