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일반정보

예비군 원격교육 정보, 수강 완료시 내년 예비군 2시간 이수처리

2020. 12. 9. 00:00
  • -
예비군 원격교육 정보, 수강 완료시 내년 예비군 2시간 이수처리
 

 

코로나19로 인해서 2020년 예비군이 면제되고 전원 이수처리 되었죠, 그래서 국방부에서는 2020년 기준 1년차 이상의 예비군을 대상으로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들에 한해 예비군 원격교육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필수로 들어야 하는것은 아니며, 이번 원격교육 수강을 완료한 예비군에 대해서는 2021년 예비군 훈련에서 2시간 이수처리 됩니다. 

 

 

예비군 원격교육 수강기간은 2020년 11월 16일부터 2021년 2월 21일까지 입니다. 전체 기간안에서도 또 연차별로 수강 가능한 기간이 제한되어 있는데요. 

 

예비군 연차별로 2주간 수강이 가능하며, 개인당 3일 동안(평일 1일, 주말 2일) 수강 기회가 주어집니다. 수강일자는 생년월일 끝자리별로 지정됩니다. 연차별 수강기간은 위 이미지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날짜에 맞춰 수강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해당하는 기간에 맞춰서 수강하여야 합니다. 

 

이번 원격교육의 경우 7년 차 이상은 이월훈련 대상자만 교육 대상에 해당하며, 지원 예비군의 경우 교육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020년 예비군 원격교육 수강 방법
 

그렇다면 예비군 원격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먼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예비군 원격교육 사이트로 이동해줍니다.

 

예비군 원격교육 사이트 : www.yebi-edu.com/main/main.do

 

예비군 원격교육

2020년 예비군훈련, 코로나19사태로 미실시! 자율 참여형 원격교육으로 보완 실시

www.yebi-edu.com

 

 

사이트로 이동하면 위와 같이 2020년 원격교육 수강 로그인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회원가입 한 후 로그인해줍니다. 이수 가능한 날짜에 로그인하고 나면 원격교육 수강이 가능합니다. 만약 회원가입 시 군번을 모르신다면 소속 예비군 부대나 병무청 홈페이지, 정부24, 예비군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완료하고 로그인을 눌렀을 때, 수강기간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위와 같이 언제 수강이 가능한지 날짜가 나오고 이수여부가 나오게 됩니다.

 

 

예비군 원격교육 과목정보
 

예비군 원격교육은 총 4교시로, 1교시는 국방소개, 2교시는 예비군 복무, 3교시는 핵 및 화생방, 4교시는 응급처치 입니다. 

 

1교시 : 국방소개 (24분 11초)

2교시 : 예비군 복무 (22분 50초)

3교시 : 핵 및 화생방 (22분 59초)

4교시 : 응급처치 (20분 54초)

 

예비군 원격교육 수강시 반드시 설문조사를 해야하며, 영상이 끝나고 나면 퀴즈가 나옵니다. 퀴즈를 다 맞춘 사람들은 추첨을 통해서 선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벤트 응모 결과는 '21년 2월 26일 9시 이후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념품도 '21년 2월 내에 발송 예정)

 

 

예비군 원격교육 주의사항

 

- 예비군 원격교육 수강시 반드시 순차적으로 수강하여야 합니다. (1교시->2교시->3교시->4교시)

- 수강 중 잠시 수강을 종료하려는 경우 '학습 저장' 버튼을 눌러야만 수강 내역이 저장됩니다.

- 원활한 수강을 위해서는 평일 주간시간에 이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 이수증의 경우 과목 수강 및 설문조사를 완료한 경우만 발행되며 '21년 2월 26일 9시 이후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 수강 홈페이지 서버 점검 시간(매일 02시~03시)은 접속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년에도 코로나 상황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내년 예비군 훈련이 진행된다면 그때는 원격교육으로 인해서 조기퇴소하는 예비군들이 많을 것으로 보이네요.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