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부산 기장 아구찜 맛집 '일광아구찜'

2021. 7. 30. 00:00
  • -

 

 

일광아구찜

051-721-5250

부산 기장군 일광면 삼성3길 55

매일 11:00 - 20:30

목요일 휴무

 


 

오늘은 기장에 있는 아구찜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곳은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점심시간에 방문하거나 주말에 가는 경우에는 웨이팅을 할 각오를 단단히 하고 방문해야합니다. 저는 일부러 약간 사람이 없을만한 시간대에 방문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많은 분들께서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

 

일광아구찜 간판

 

빨간 벽돌 외관에 오래된 간판부터 이미 맛집포스가 뿜뿜 느껴지지 않나요? 😆 주차는 가게 앞 도로변에 할 수 있었구요. 내부는 좌식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 

 

일광아구찜 메뉴판

 

일광아구찜은 아구찜과 아구수육 두가지 메뉴판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구찜 소짜로 주문했구요. 가격은 35,000원 입니다.

 

 

벽면에는 여러가지 안내문구가 붙어있었는데요. 기본찬은 처음에 세팅해주시지만 추가로 먹고 싶은 경우에는 셀프로 이용할 수 있고, 기본적으로 이곳의 아구찜은 산초와 방아가 들어가기 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께서는 주문하실 때 산초와 방아를 빼달라고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맵기는 보통, 맵게, 안맵게 중에서 고를 수 있습니다.

 

일광아구찜 기본찬

 

기본찬은 이렇게 나옵니다. 더덕무침, 연두부, 간장게장, 다시마무침, 열무김치, 물김치, 멸치볶음, 고사리 까지 맛난 반찬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열무김치에서는 산초향이 꽤 강하게 나는 편이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집반찬을 먹는듯한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

 

아구찜 (小)

 

잠시 후 주문한 아구찜이 나왔습니다. 소짜임에도 불구하고 양이 정말 많더라고요. 저는 매운걸 잘 못먹어서 '안맵게'로 주문했는데요. 말그대로 매운맛이 거의 없다시피해서 저처럼 매운걸 잘 못먹는 분들께서도 잘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콩나물이 한 가득 들어있고 전체적으로 양념이 꾸덕한 느낌이라서 밥 비벼먹기 딱 좋습니다 😍

 

 

아구살은 이렇게 실하고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살살 녹더라고요. 🤤

 

 

하얀 쌀밥에 콩나물과 부드러운 살코기 그리고 양념까지 함께해서 비벼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고요 👍 밥 한 공기만 먹기엔 너무 아쉬워서 두 공기를 해치웠네요 ㅎㅎ 

 

이렇게 일광아구찜에 방문해서 직접 먹어보니 왜 이곳이 유명한지 알 것 같았습니다. 아구찜은 정말 제대로 하는 집이 아니면 실망하기 쉬운 음식인데, 이곳은 기대를 품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맛있었습니다 😆 

 

아구찜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한번쯤은 들러봐야 할 아구찜 맛집이라고 생각되네요. 부산 기장에서 아구찜 맛집을 찾으신다면 일광아구찜 강추합니다 🥰

 

 

직접 주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