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리뷰/오뚜기팬클럽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컵케이크 오뚜기 달걀톡 쌀컵케이크 3종

2021. 11. 25. 00:00
  • -

 

오뚜기 쌀컵케이크

가격 : 1,880원 (오뚜기몰 기준)

 


 

오늘은 오뚜기에서 오븐 없이 전자레인지로 쉽게 만들 수 있는 쌀컵케이크 제품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컵케이크는 어릴 때 자주 먹던 추억의 간식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인지 출시되고나서 SNS에서 꽤나 핫한 제품이었다고 하더라고요. 제품이 출시된지는 조금 됐지만 지금이라도 오뚜기 팬클럽 활동으로 제품을 제공받아서 먹어볼 수 있게 되어 좋네요 😊

 

 

오뚜기 달걀톡 쌀컵케이크는 초코, 치즈, 스윗 바나나 이렇게 3가지 맛이 있구요. 모두 다 오븐이 아닌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제품입니다. 달걀톡 쌀컵케이크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별도로 달걀 1개만 준비해준다면 아주 쉽게 컵케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달걀톡 쌀컵케이크 초코

 

전체적으로 어릴 때 먹었던 컵케이크가 떠오르기도 하고 한손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의 패키지였는데요. 패키지에서도 적혀있듯이 제품을 조리하기 위해서는 달걀 1개와 전자레인지가 필요합니다.

 

조리 방법

 

조리 방법은 패키지 측면에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먼저 컵에 반죽믹스를 넣고 달걀 1개를 깨서 넣어 준 후 가루가 뭉치지 않도록 잘 섞어주고 뚜껑을 제거한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돌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700W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1분 20초간 돌려주면 되고 1000W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1분만 돌려주면 됩니다. 

 

응용 조리법으로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이 적혀있기도 했는데 저는 그냥 전자레인지 조리법을 택해서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실 땐 머그컵 또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용기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 꼭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쌀컵케이크 초코 영양정보

 

쌀컵케이크 초코의 영양정보 입니다. 칼로리는 280kcal 이구요, 총 내용량 60g 당 나트륨 170mg, 탄수화물 43g, 당류 27g, 지방 1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5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4g 이 들어있습니다. 

 

달걀톡 쌀컵케이크 치즈
쌀컵케이크 치즈 영양정보

 

쌀컵케이크 치즈의 영양정보 입니다. 칼로리는 280kcal 이구요, 총 내용량 60g 당 나트륨 290mg, 탄수화물 45g, 당류 27g, 지방 10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7.4g, 콜레스테롤 4.5mg, 단백질 2g 이 들어있습니다. 

 

달걀톡 쌀컵케이크 스윗 바나나
쌀컵케이크 스윗 바나나 영양정보

 

쌀컵케이크 스윗 바나나의 영양정보 입니다. 칼로리는 285kcal 이구요, 총 내용량 60g 당 나트륨 150mg, 탄수화물 45g, 당류 27g, 지방 11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콜레스테롤 5mg, 단백질 1g 이 들어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패키지 디자인은 거의 똑같고 맛별로 색깔만 다른 듯 하네요 😮

 

 

본격적으로 조리하기 위해 제품을 개봉해봤습니다. 비닐을 제거하고 뚜껑을 열면 내부에 이렇게 반죽믹스가 또 한번 포장되어 들어있네요.

 

 

반죽믹스를 꺼낸다음 뜯는곳을 따라서 살짝 뜯어 준 뒤에 컵에다가 부어줍니다.

 

 

고운 가루형태의 반죽믹스구요. 다 부으니까 컵에 반정도 차더라고요. 반죽믹스는 맛별로 색이 다 다릅니다.

 

 

이제 준비한 계란을 하나 까서 반죽믹스에 넣어줍니다.

 

 

이렇게 반죽믹스에 계란을 넣어주고 나서는 가루가 뭉치지 않도록 마구마구 저어줍니다.

 

 

마구 저어주면 이렇게 계란과 반죽믹스가 잘 섞이게 됩니다. 계란을 넣고 섞어주니 뭔가 맛마다 특유의 색이 더욱 두드러지는 느낌을 받았네요. 이 상태 그대로 뚜껑을 덮지 않은 채 전자레인지에 넣은 뒤 돌려주면 컵케이크가 만들어집니다.

 

 

700W 전자레인지에서 1분 20초간 돌려주니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부풀어 올랐습니다. 전자레인지 안에서 조리될 때 처음엔 컵 높이를 훨씬 넘어갈정도로 크게 부풀었는데 조리가 완료 될때 쯤엔 이 정도로 가라앉더라고요. 전체적으로 폭신폭신한 형태의 컵케이크가 완성되었습니다 🥰  아, 그리고 전자레인지에서 컵케이크를 꺼낼 때 생각보다 용기가 뜨거우니 꼭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초코

 

가장 궁금했던 초코맛부터 먹어봤습니다. 색이 진한 만큼 생각보다 초코맛이나 향이 잘 느껴지긴 했는데 단맛이 그렇게 강하진 않았고 조금 밍밍한듯한 느낌도 있었습니다.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신다면 아쉬울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부담없이 삼삼하게 즐길만한 간식으로 꽤나 괜찮은듯 했습니다.

 

치즈

 

그 다음 치즈맛을 먹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뽀또라는 황치즈과자를 정말 좋아하는데 이 컵케이크에서 그런 향과 맛이 좀 느껴지더라고요. 진한 치즈맛을 좋아하신다면 아마 치즈맛 컵케이크가 좋은 선택이 되실 것 같습니다 👍

 

스윗 바나나

 

마지막으로 스윗바나나도 먹어봤습니다. 스윗 바나나라는 이름 답게 단맛이 느껴지면서 바나나 향이 솔솔 풍기더라고요. 약간 바나나맛우유가 케이크로 만들어진다면 이렇게 되지 않을까 싶었네요.

 

오늘 이렇게 오뚜기 쌀컵케이크 3종을 먹어보고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렸는데요. 전체적으로 맛도 괜찮고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아서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밀가루가 아닌 쌀빵이라서 먹고난 뒤 더부룩하지도 않구요. 식감도 폭신해서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너무 좋은 제품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오뚜기 쌀컵케이크는 근처 마트에서 구매하시거나 오뚜기몰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니 구매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 오뚜기 쌀컵케이크 구매 오뚜기몰 바로가기]

https://www.ottogimall.co.kr/m/product.html?branduid=3541337 

 

오뚜기몰

오뚜기 온라인 공식 쇼핑몰, 오뚜기몰엔 다있다!

www.ottogimall.co.kr

 

 

■오뚜기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