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강릉 초당 순두부마을에 있는 동화가든 본점에서 짬뽕순두부를 먹고 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 동화가든은 400년 전통 강릉초당두부를 이용하여 짬뽕순두부를 국내 최초 개발한 집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인의 밥상과 같은 여러가지 유명 맛집 프로그램에 엄청 많이 소개되기도 했고 이곳에서 판매하는 안송자청국장은 식객 허영만 선생님께서 극찬하셨다고 하더라고요 :)
주차같은 경우는 가게 바로 앞에 이렇게 넓은 자체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크게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아침 일찍 방문했는데요. 동화가든의 오픈시간은 07시지만 인기 메뉴인 원조 짬순이는 08시 30분부터 먹을 수 있더라고요. 시작 30분 전에 방문했음에도 이미 엄청나게 많은 손님분들이 대기중이신걸 볼 수 있었는데요. 원조 맛집은 대기가 엄청나다는걸 몸소 느끼게 되었습니다 😂
매장 입구쪽에 보면 주문 기계와 번호표 출력 기계가 놓아져 있는데요. 대기를 하기 위해서는 번호표를 먼저 뽑고 포스기로 주문을 완료한 후 기다리면 됩니다. 대기하다가 전광판 및 방송으로 해당 번호를 호출하면 주문서와 대기표를 보여주고 입장가능합니다.
강릉 동화가든은 대기가 끊이질 않는 곳이라 그런지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대기할 수 있도록 난로가 틀어진 대기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가게 앞에는 이렇게 영업 시간도 적혀있습니다. 정기 휴무는 수요일이니 방문 예정이시라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동화가든의 메뉴판입니다. 특허 출원이 되어있는 메뉴인 안송자청국장, 원조짬순 뿐만 아니라 초두부, 얼큰순두부, 모두부 등의 메뉴도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쌀, 백김치, 고추가루, 돼지고기, 오징어, 홍합, 바지락과 같은 재료들은 모두 국내산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강릉 동화가든은 포장이나 택배로도 주문 가능합니다. 포장 같은 경우는 메뉴판과 동일한 가격이지만 2인씩 구매 가능합니다. 택배 주문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카카오톡에서 동화푸드를 친구추가 하시면 첫 주문시 배송비 무료 혜택이 제공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3~40분정도 웨이팅을 하고 난 뒤 대기번호를 호출하셔서 가게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알고보니 평일에가도 1시간은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대다수인 것 같던데 저는 나름 빨리 들어간 것 같더라고요. 내부는 생각보다 넓은 편인데 손님이 가득 차있고 회전율이 굉장히 빨랐습니다.
자리에 앉으니 직원분께서 반찬을 가져다주셨습니다. 밑반찬은 총 3가지이고 고추절임, 단무지, 백김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입구쪽에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어서 추가로 반찬이 더 필요한 경우에는 원하는 만큼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백김치 같은 경우는 특허 등록이 되었다고 하는데 따로 판매도 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확실히 맛도 괜찮더라고요. 셀프바에서 몇번 리필해먹었네요 😊
잠시 후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국물이 새빨개서 굉장히 얼큰해보이는 비주얼입니다. 좀 더 칼칼하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다진 청양고추를 받아서 넣어서 드시면 좋은데요. 저는 맵찔이라 기본도 충분히 얼큰하고 맵더라고요.. 그래서 추가로 넣지는 않았습니다 🤣
짬뽕순두부인만큼 오징어, 조개, 홍합 같은 해물이 낭낭하게 들어가 있었구요.
목이버섯도 듬뿍 들어가 있습니다.
해물, 야채 뿐만 아니라 고기도 꽤 많이 들어있는데요. 안에 들어있는 고기는 불맛이 느껴졌습니다.
순두부 같은 경우는 이렇게 아래쪽에 가득 들어있는데요. 불맛 가득한 칼칼한 짬뽕에 부드러운 순두부까지.. 정말 맛이 없을수가 없는 조합이었습니다. 일단 한 입 먹기 시작하면 중독성이 장난아니라 계속 먹게 되는 그런 맛이었네요. 괜히 웨이팅이 긴 원조맛집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고 먹다보니 국물 한 방울도 남김없이 전부 먹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강릉에 있는 동화가든에서 원조 짬뽕순두부를 먹어봤는데요. 웨이팅이 길다는 점만 제외하면 맛은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꽤나 얼큰하기는 하지만 또 엄청 자극적이진 않고 순두부의 고소한 맛과 짬뽕국물이 조화가 정말 환상적이었네요. 개인적으로 강릉에 가시면 이 짬뽕순두부는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싶구요. 기회가 된다면 나중에 또 한번 재방문 하고싶은 그런 맛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