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강릉 중앙시장 닭강정 맛집 배니닭강정

2022. 3. 3. 00:00
  • -

 

 

배니닭강정

033-643-9038

강원 강릉시 금성로13번길 5

매일 08:00 - 21:00

 


 

오늘은 강릉 중앙시장에 위치하고 있는 유명 닭강정집인 배니닭강정에서 닭강정을 포장해서 먹어 본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 중앙시장에는 여러 가게에서 각종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이 닭강정은 이곳을 대표하는 먹거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유명한 집이라 그런지 가게 앞에 줄이 굉장히 길었고 주변에 매장이 4~5개 정도 연달아서 붙어있더라고요. 기다리는 손님분들이 많긴 했지만 닭강정이 빨리 나오기도 하고 결제 먼저 하고 줄을 서는 방식이라 그런지 줄이 금방 줄어들긴 했습니다.

 

 

배니닭강정은 반드시 한마리를 구매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반마리, 한마리 중에서 골라서 주문할 수 있구요. 맵기는 순한맛, 약간매운맛, 매운맛으로 나눠져 있어서 기호에 맞게 주문하면 됩니다. 반마리는 12,000원 한마리는 20,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순반매반 조합은 22,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새우강정도 별도로 만원에 판매하고 있고 닭강정 & 새우 세트도 판매하고 있어서 세트로 구매할까 고민하다가 간단히 닭강정만 맛보는게 나을 것 같아서 저는 그냥 닭강정만 주문했습니다. 

 

 

배니닭강정은 이렇게 6시 내고향, 생생정보통, 생방송 강원365, 1박 2일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한 맛집입니다.

 

 

게다가 유명하신 분들의 싸인이 이렇게나 많았는데요. 정말 많은 분들이 왔다가신 흔적이 남겨져 있었습니다.

 

 

밖에서 주방 안이 다 보이기 때문에 분주하게 일하시는 직원분들 모습이 보였습니다. 커다란 솥에 닭강정을 엄청 많이 튀기고 있더라고요 😮

 

 

치킨무는 500원에 판매하고 있고 셀프로 이용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치킨무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카드결제 하시는 경우에는 처음에 한번에 추가해서 결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줄이 길었지만 금방금방 빠져서 얼른 포장하고 숙소로 향했습니다 :) 

 

닭강정 반마리(12.0)

 

이제 본격적으로 포장해온 닭강정을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마리로 주문하면 이렇게 둥근 통에 넣어서 주시는데 생각보다 양이 많더라고요. 회도 따로 포장해서 왔기 때문에 둘이서 먹기엔 반마리도 충분했구요. 맵기는 둘다 맵찔이라 순한맛으로 선택했습니다. 

 

 

바로 한 입 먹어봤습니다. 우선 토핑으로 땅콩,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가 듬뿍 들어있는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요. 닭강정은 좀 딱딱한 편이었습니다만 양념맛은 적당히 달짝지근하면서 약간 매콤함도 있어서 계속 당기긴 하더라고요. 닭강정 특유의 딱딱한 식감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 같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배니닭강정은 식어도 맛있다고 홍보하고 있던데 정말 그런 것 같더라고요. 포장하고 숙소로 가는길에 조금 식은 그상태 그대로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

 

이렇게 배니닭강정을 먹어본 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강릉에서 여행코스에 중앙시장쪽이 포함되어 있다면 한번쯤 들러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