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삼산동 닭도리탕 맛집 엄지척닭도리

2022. 10. 28. 00:00
  • -

 

 

엄지척닭도리 삼산점

0507-1473-1166

울산 남구 삼산중로 44

12:00 - 24:00

 


 

오늘은 울산 삼산에 위치하고 있는 엄지척닭도리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엄지척 닭도리는 울산 뿐만 아니라 부산, 창원, 대구 등 여러 곳에 체인점이 있는데요. 실제로 방문했던 분들의 평도 나름 괜찮은 듯 하더라고요. 과연 이름처럼 맛도 엄지척일지 너무 궁금해져서 이렇게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

 

엄지척 닭도리
내부

 

엄지척 닭도리의 내부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굉장히 깔끔했구요. 주방을 포함하여 전체 내부 구조가 길쭉하게 되어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닭도리탕집은 내부가 좀 허름할거라는 선입견이 있었는데 굉장히 깔끔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앞치마

 

가게 한 쪽에 놓여진 행거에는 이렇게 앞치마가 걸려있는데요. 만약 음식이 옷에 튈까봐 걱정되는 경우에는 셀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본찬

 

기본찬으로는 옥수수콘과 김치가 제공되구요.

 

냉면육수

 

독특하게 냉면육수도 기본 제공되더라고요. 살얼음이 동동 띄워져 있어서 시원한 맛에 떠먹기 좋았습니다.

 

메뉴판

 

엄지척닭도리 메뉴판입니다. 기본 닭도리 뿐만 아니라 곱도리, 로제 닭도리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저는 순살 닭도리로 주문했구요. 면사리로 우동사리도 하나 추가했습니다. 

 

엄지척 닭도리

 

잠시 기다리니 음식이 나왔습니다. 2인분임에도 불구하고 양이 꽤나 푸짐하더라고요. 

 

 

곧이어 우동사리도 나왔습니다. 접시에 담아 가져다주시는데 냄비에 넣어서 함께 조리해 먹으면 됩니다 😊

 

우동사리

 

우동사리부터 한 입 먹어봤습니다. 쫄깃한 면발에 매콤달콤한 닭도리 양념이 만나니 진짜 맛있더라고요. 사리 양도 많아서 정말 추가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감자

 

감자 같은 경우는 원래 익혀서 나온걸 좀 더 푹 끓이고 먹었더니 포슬포슬하고 입에서 살살 녹아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떡도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 닭도리 양념과 쫀득한 떡은 정말 찰떡궁합이죠.

 

메추리알

 

메추리알도 들어있었는데 한 입에 쏙 넣어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닭도리나 찜닭 등에 계란이 들어가는 것도 좋지만 메추리알이 들어간게 더 좋더라고요 😊

 

 

닭은 보시다시피 순살로 주문해서 굉장히 먹기 편했습니다.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만족스러웠구요. 양도 은근 많은 듯 하더라고요. 그냥 닭만 먹기도 하고 파채와 함께 먹기도 하고 다른 사리들과 곁들여 먹기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닭도리를 즐겼습니다 👍

 

날치알볶음밥

 

닭도리를 먹고 나서 볶음밥을 먹지 않으면 또 서운하잖아요..?  ㅎㅎ 거의 다먹어 갈 때쯤 날치알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남은 닭도리는 저렇게 한편에 몰아놓고 나머지 부분에 밥과 김, 소스 등을 넣고 볶아주시더라고요. 

 

 

맛있게 만들어진 볶음밥의 비주얼이 정말 최고였는데요. 비주얼 감상도 잠시 곧바로 한 입 먹어봤습니다. 날치알이 들어가서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이 재미있었고 철판에 볶아줘서 적당히 눌은 밥이 정말 예술이더라고요. 닭도리도 맛있었지만 여긴 정말 볶음밥 맛집이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오늘 이렇게 울산 삼산에 위치한 엄지척 닭도리에 방문하여 맛있게 즐기고 온 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닭도리는 식사로도 좋고 안주로도 좋아서 정말 언제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아주 좋은 메뉴라는 생각이 들구요. 실제로 이렇게 먹어보니 닭도리부터 볶음밥까지 전부 만족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혹시나 매콤달달한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드셔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울산 삼산에서 식사 혹은 안주를 즐길만한 음식점을 찾고 계신다면 엄지척닭도리 추천드릴게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