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PC 팁

[windows.old] 윈도우 업데이트 폴더 windows.old 삭제 방법

2018. 2. 8. 03:43
  • -

[windows.old] 윈도우 업데이트 폴더 windows.old 삭제 방법




윈도우 업데이트를 하거나, 새롭게 원도우 설치를 하고 나면 이렇게 이전 업데이트 폴더인 windows.old 폴더가 만들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를 이전에 설치했던 드라이브에 이렇게 만들어 지게 됩니다. windows.old 폴더는 이전 버전으로 복원 할 때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 사용하던 인 파일과 윈도우 파일들이 담겨있습니다.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야 되는 경우가 생긴다면 유용한 폴더가 되겠지만 이 폴더는 사실 그럴 일이 없는 경우 단순히 용량만 차지하게 됩니다. 바로 삭제하려고 '이 폴더를 삭제하려면 관리자 권한이 필요합니다.' 라고 뜨면서 폴더 액세스가 거부됩니다.


용량 확보를 위해 삭제를 하려고 해도 권한이 필요하여 삭제가 되지 않았던 분들을 위해서 windows.old 폴더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시작 버튼을 누르고 디스크 혹은 디스크 정리를 검색하여 디스크 정리로 들어갑니다.



디스크 정리 창이 뜨게 되면 시스템 파일 정리(S) 에 들어갑니다. 



시스템 파일 정리를 누르고 잠깐 기다리면 다시한번 디스크 정리 창이 뜨면서 시스템 파일 정리와 관련된 여러가지 항목이 나오게 됩니다. 조금 내려보면 이전 windows 설치 라는 것이 보이는데요. 이걸 체크한 뒤 확인을 눌러주면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제가 올린 사진에서는 이전 windows 설치 항목이 용량이 얼마 되지 않지만, 보통 10기가가 넘어가기 때문에 단순히 윈도우 이전 업데이트 폴더를 정리하는 것 만으로도 불필요한 용량차지를 없애고 디스크 공간을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이상 windows.old 폴더 삭제 방법이었습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