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IT 정보

[노트북 팬소음] 노트북 팬소음이 심할때 해결 방법

2018. 4. 2. 22:32
  • -

[노트북 팬소음] 노트북 팬소음이 심할때 해결 방법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팬소음이 너무 심해서 거슬릴 때가 있습니다. 무거운 작업을 할 때는 온도가 많이 올라가기 떄문에 어쩔 수 없습니다만, 가벼운 작업을 주로 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효과가 있을 것 입니다.


윈도우 자체 기능을 이용해서 최대 프로세서 성능을 제한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노트북 배터리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 하여 '전원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전원 옵션에 들어가게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설정 변경을 눌러줍니다.




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 창이 나타나게되면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을 눌러 들어갑니다.




전원 옵션 창이 이렇게 뜨게 되는데요, 아래로 조금 내리다보면 프로세서 전원 관리 항목이 있습니다. 그 안에서 최대 프로세서 상태를 눌러 적절하게 프로세서 성능을 제한해 주면 됩니다. 너무 많이 내리게되면 그만큼 정숙해지지만 노트북의 속도가 너무 느려지게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97퍼센트가 조용하기도 하도 속도도 괜찮게 나와서 설정해놓고 사용 중입니다.


터보 부스트 기능이 있는 노트북의 경우 100%에서 99%로 바꿔주기만해도 터보 부스트 기능이 작동하지 않게 되어 팬소음이 좀 더 줄어들게 됩니다. 고성능을 요구하는 무거운 작업을 할 때는 다시 100%로 바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조용한 곳에서 가벼운 작업을 할 때 팬소음이 많이 거슬리셨던 분들께서는, 조금만 프로세서 성능 제한을 해주면 조용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 


//


만약 Windows 전원 관리에서 최대 프로세서 상태 옵션이 없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