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데스크탑] 윈도우10 가상 데스크탑 기능과 단축키
가상 데스크톱을 이용해, 여러개의 화면을 이용하면서 작업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이 기능은 몰래 컴퓨터를 하는데 좋은 기능입니다. 평소에 일을 하다가 직장 상사가 딴짓하는걸 눈치 챘을때 창을 닫지 않고도 흔적을 남기지 않아 나중에 기록을 지우지 않고도 다시 딴짓을 할 수 있는(?) 그런 기능이기도 합니다.
보통 많은분들께서 윈도우에서 작업 전환을 할 때 [Alt]+[Tab]을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사진작업, 동영상 작업, 문서작업, 브라우저 등 다양한 창을 띄워놓고 작업을 하다보면 많은 창이 띄워져 있어서 보기에 불편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가상 데스크톱을 이용하면 한곳에 많은 창을 띄워놓을 필요 없이 데스크톱마다 조금씩 창을 띄워서 깔끔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이기 떄문에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는 사용자 분들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상 데스크톱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작업 보기' 아이콘을 클릭하여 가상 데스크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있는 아이콘이 바로 '작업 보기' 아이콘 입니다. 위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새 데스크톱' 이라는 버튼이 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클릭 한 번 만으로 가상 데스크톱을 한개 만들 수 있습니다.
가상 데스크톱 전환을 하고싶으면 작업 보기 아이콘을 또 눌러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단축키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아무래도 단축키를 활용하면 보다 빠르고 편하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작업보기 진입 단축키 : [윈도우키]+[Tab]
새 데스크톱 만들기 : [Ctrl]+[윈도우키]+D
다른 데스크톱으로 이동 : [Ctrl]+[윈도우키]+좌/우 방향키
이상으로 가상 데스크톱 기능과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