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컴퓨터 무료폰트

[상업용 무료폰트 사이트] 상업용 무료폰트 사이트 눈누

2019. 11. 27. 00:00
  • -

[상업용 무료폰트 사이트] 상업용 무료폰트 사이트 눈누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혹은 뉴스카드를 만드시는 분들 혹은 유튜브를 하시는 분들 요즘 폰트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실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최근에는 유튜브를 많이들 하시고 그만큼 수익을 많이 올리는 유튜버들이 많아서 저작권 부분에서 민감할 수 밖에 없는데요. 폰트 저작권을 지키지 않고 막 사용하다보면 나중에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용도에 맞게 허용된 범위를 잘 확인하시고 폰트를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에 유료 폰트를 구입하시고 사용하실 수도 있지만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도 많이 존재합니다.


상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폰트를 모아놓은 사이트가 바로 '눈누'라는 사이트 입니다. 6명의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모여서 만든 한글 폰트 페이지로 저작권으로부터 안전한 폰트를 소개하는 곳 입니다.


사이트 바로가기https://noonnu.cc/


위 링크를 통해서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사이트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가 매우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메뉴는 추천폰트, 무료폰트, 소개, 새소식을 구성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추천폰트를 메인페이지에 보여줍니다.


메인페이지에 있는 추천폰트 종류도 매우 다양합니다. 이 사이트만의 장점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바로 원하는 문구를 모든 폰트에 적용해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위와같이 원하는 문구를 입력하면 본인이 입력한 문구가 다양한 폰트들에 적용이되어 폰트를 다운로드 받기 전에 미리 내가 사용할 문구가 어떻게 표현이 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폰트에 들어가면 이렇게 아래쪽에 저작권 관련하여 사용 범위와 허용 여부도 한눈에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허용여부를 확인하신 뒤, 폰트를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위 사진처럼 생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각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이트마다 페이지가 다르므로 적절하게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폰트는 설치한 뒤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