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이슈

[우한 폐렴] 우한 폐렴으로 인해 중국 항공권 환불 수수료 면제

2020. 1. 28. 02:05
  • -

[우한 폐렴] 우한 폐렴으로 인해 중국 항공권 환불 수수료 면제



최근 우한 폐렴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께서 불안한 마음이실텐데요. 우한 폐렴 관련하여 항공사에서는 중국 항공권 예약 취소의 경우 환불수수료를 면제한다고 합니다. 대한항공에서는 원래 우한발 항공편만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하기로 했었는데 이제는 중국 출/도착 항공권 (출발일 1/20~2/29, 발권일 1/24일 이전) 대상 환불 위약금을 면제해주는 등 범위가 넓어지고 있네요. 그만큼 많은 분들께서 불안이 커지고 있다는 걸 의미하는 듯 합니다. 주요 항공사 외에도 저가항공사도 수수료 면제를 해주고 있는데요 아래에 정리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한항공>



출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대한항공에서는 위와 같이 환불 규정을 제시했으며 1/28일(화) 이후 순차적으로 환불해준다고 합니다.


<아시아나 항공>




아시아나 항공에서는 무료 환불을 출발일의 경우 1월 24일부터 3월 31일까지, 발권일의 경우 1월 24일 이전 발권 기준으로 면제 대상을 정했습니다.   


<에어차이나>


1월 31일 이전에 구매한 999스탁 우한 항공권을 대상으로, 출발 날짜는 1월 1일부터 3월 29일까지가 적용 대상입니다.


<중국 남방항공>



중국남방항공의 경우 1월 31일 이전에 발권된 티켓번호 784로 시작하는 항공권을 대상으로, 기간은 1월 1일부터 3월 29일까지를 대상으로 환불 수수료를 전액 면제 해준다고 합니다. 


<에어부산>


3월 28일까지 출발하는 항공편에 대해서 환불 수수료 및 항공권 여정 변경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제주항공>


홍콩과 마카오를 제외한 중국 노선의 취소 수수료를 면제해 줍니다.


<진에어>


진에어의 경우 출발일은 2월 29일까지, 발권일은 1/27일 전까지를 대상으로 하여 제주/상해 노선과 제주/시안 노선 환불 수수료를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티웨이 항공도 중국 노선 전체를 대상해 취소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이스타항공>


출발일 2월 29일까지 대상으로 홍콩과 마카오를 제외한 중국 노선의 환불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