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갤럭시S20 한손모드] 갤럭시S20 시리즈 한손조작 모드 사용방법

2020. 3. 8. 00:00
  • -

[갤럭시S20 한손모드] 갤럭시S20 시리즈 한손조작 모드 사용방법



삼성 갤럭시S20의 한 손 조작모드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S20은 안드로이드10, One UI 2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한손 조작 모드가 기존 One UI 버전에서는 제스쳐 모드가 화면 하단의 모서리를 대각선 방향으로 위로 밀면 화면 크기가 줄어드는 방식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부터는 한손 조작 모드 방법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한 손 조작 모드를 활성화 하려면 아래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가장 먼저 설정에 들어갑니다. 조금 밑으로 내리면 유용한 기능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터치해줍니다.



하단에 한 손 조작 모드 항목이 보입니다. 터치해줍니다. 



한 손 조작 모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한손 조작 모드 사용을 활성화해줍니다.



한 손 조작 모드의 경우 두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제스쳐와 버튼 방식이 있는데요. 저는 현재 내비게이션 바가 버튼모드가 아닌 제스쳐모드로 되어 있어서 제스쳐 모드만 활성화 가능합니다. 만약 내비게이션 바를 버튼모드로 설정하고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제스처와 버튼 방식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스처 모드의 경우 화면 하단의 가장자리 가운데에서 아래로 미는 방식입니다. 버튼 모드의 경우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됩니다. 제스처는 화면 하단의 모서리를 대각선 방향으로 밀던 방식에서 변경된 것이고, 버튼 방식은 홈버튼을 세번 누르는 방식에서 이러한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한손 조작 모드를 사용한 화면입니다. 버튼을 이용해 왼쪽 오른쪽으로 이동시킬수도 있고 한 손 조작 모드를 중지하고 전체화면으로 돌아가려면 검은 부분 아무곳이나 터치해주면 됩니다. 갤럭시S20의 경우 크기가 작아서 한손 조작 모드를 잘 사용하지 않을 수 있지만 갤럭시S20+나 Ultra 모델의 경우 크기가 크기 때문에 한손으로 조작하려면 한 손 조작 모드를 활성화 하는게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