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IT 정보

[한글 사용 팁] 한글 글자색 단축키 사용방법 팁

2020. 4. 22. 00:00
  • -

[한글 사용 팁] 한글 글자색 단축키 사용방법 팁



한글에서 글자색을 변경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해서 상단 메뉴에서 글자색을 선택하는 방법도 있고, ALT+L 을 눌러서 '글자 모양'에 들어가서 색상을 변경하는 방법을 아마 기본적으로 많이들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두 방법 모두 마우스를 한번씩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작업하는데 조금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저는 한글로 작업을 할때 단축키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 글자색 단축키입니다. 


Ctrl + M, (색상 앞글자 영어)


기본적으로 단축키를 실행하는 구조는 위와 같습니다. 컨트롤 M을 누른뒤 컨트롤을 떼지 않은 상태로 색상 앞글자 영어에 해당하는 키를 한번 눌러주면 됩니다. 예를 들면 빨간색으로 변경하고자 하신다면 Ctrl + M,R을 누르면 됩니다. 


아래에서 이미지로 사용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블로그 라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라는 글자를 한글에서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블로그' 부분을 빨갛게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색상을 바꾸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고 Ctrl+M,R 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빨갛게 글자 색이 변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주로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글자색 단축키 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검정색 : Ctrl + M, K

빨간색 : Ctrl + M, R

노란색 : Ctrl + M, Y

파란색 : Ctrl + M, B

자주색 : Ctrl + M, D

초록색 : Ctrl + M, G

청록색 : Ctrl + M, C

흰색 : Ctrl + M, W


글자색 단축키를 사용하여, 문서 작업 할 때 좀 더 빠르게 작업해보세요.  


단축키 사용이 너무 어렵다면 사용자 정의 단축키로 설정하여 편하게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정의 단축키에 대한 정보는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