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버즈플러스 노트북 연결] 갤럭시 버즈 플러스 노트북 연결 방법

2020. 7. 28. 00:00
  • -

[버즈플러스 노트북 연결] 갤럭시 버즈 플러스 노트북 연결 방법



갤럭시버즈 플러스를 노트북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삼성에서 나온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가격대비 성능이 훌륭해서 사용자가 정말 많은 제품입니다. 저 또한 버즈플러스를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음질이나 배터리 성능에서도 많은 만족감을 느끼고 있고,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일상생활이 확실히 편리해졌다고 느끼고 있네요. 


저는 요즘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무선이어폰을 사용하다보니, 보통 유선 이어폰을 잘 안가지고 다니게 되는데요, 저는 버즈플러스를 스마트폰에서만 연결하는 것이 아니라 노트북에도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 일부 사용자 분들께서는 버즈플러스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노트북과 같이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에 모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서 버즈 플러스를 연결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자기 있습니다. 하나는 노트북의 블루투스 설정에서 직접 연결하는 방법이고, 또 다른 하나는 갤럭시 버즈 매니저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연결하는 방법입니다. 


1. 블루투스 설정에서 직접 연결하기



첫번째로 블루투스 설정에서 직접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작업표시줄에서 '설정'이라고 검색하여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검색창을 찾지 못하시는 경우 윈도우키 + I 단축키로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장치' 를 눌러줍니다.



Bluetooth 및 기타 디바이스가 나오게 됩니다. +버튼 (Bluetooth 또는 기타 장치 추가)를 눌러줍니다. 그 전에 바로 아래에 있는 Bluetooth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활성화 되어 있지 않다면 한번 눌러서 켜주고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만약 활성화가 되지 않는다면 본인의 노트북이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 다음 본인의 갤럭시 버즈 케이스를 열고, 유닛을 양쪽에 장착한 채로 양쪽 터치패드 부분을 5초간 꾹 터치해줍니다. 그럼 둥- - - 하는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페어링을 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졌다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디바이스 추가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눌러줍니다.



페어링 모드로 진입한 상태의 본인의 갤럭시 버즈가 이렇게 디바이스 추가창에 나타나게 됩니다. 자신의 장치가 맞는지 확인하고 눌러줍니다. 



연결 중 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조금만 기다려줍니다.



그럼 이렇게 디바이스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라는 창이 뜨면서 블루투스 연결이 진행됩니다. 아래의 완료 버튼을 눌려서 창을 닫아줍니다. 이렇게 하면 블루투스 설정을 통해서 버즈플러스를 노트북에 연결하기를 모두 완료한 것입니다.


2. 갤럭시 버즈 매니저 사용하기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갤럭시 버즈 매니저라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버즈 매니저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버즈 플러스 매니저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samsung.com/sec/support/model/SM-R175NZBAKOO/




위 링크로 이동하신 뒤 조금 내리게 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항목이 나타나게 됩니다. 윈도우를 사용중이시라면 Windows Application 을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맥을 사용중이라면 그 위에 있는걸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이렇게 버즈매니저가 바탕화면에 설치됩니다.




버즈플러스 케이스를 열면 자동으로 이어버드가 연결됩니다. 매우 간단합니다.



연결이 완료 되면 이렇게 나타나게 됩니다. 이곳에서 업데이트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종종 이런화면이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이어버드를 충전케이스에 넣고 충전케이스를 연 상태에서 연결버튼을 누른 뒤 다시 착용해주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