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일반정보

편도비대증, 편도결석수술 :: 편도 절제술

2016. 10. 29. 13:57
  • -

 

편도비대증, 편도결석수술 :: 편도 절제술

 

 

 

 

편도와 아데노이드는 우리 몸에서 혀 뒤의 두 덩어리와, 입천장 뒤쪽의 양측 두 덩어리로 보이는 부위입니다.

3세 이하의 소아의 감염균에 저항할 수 있는 신체 면역기능을 담당한다고 하는데 3세 이상이 되면 기능이 감소되어서

해당 부위를 수술로 제거할 시 면역체계에 큰 문제가 생기지는 않습니다. (출처 : 네이버 건강백과)

 

편도염은 세균 감염으로 생기는 염증이기 때문에 주로 항생제로 치료를 받습니다. 하지만 항생제 치료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반복적인 감염이 있을때, 비대한 편도와 아데노이드로 인해서 호흡이 어렵거나 음식물을 삼키기 어려울때, 기타 합병증을 동반할 때는 보통 수술이 권유됩니다. 뿐만아니라 편도 결석의 경우에도 편도 전체 절제 또는 부분절제를 통해 해결하기도 합니다.

 

반복적인 편도 염증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통증 및 고열로 인해서 고생을 많이해서 저도 편도 절제 수술을 받았는데요.

완전히 낫는데는 3주정도 걸리고 저는 평소처럼 식사하는데 2주정도 걸린듯 합니다.

 

수술 후 통증이 심하고 출혈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곧바로 일반식으로 식사를 할 수는 없고 적어도 1~2주 후 일반식을 드실 수 있습니다. 그 전에는 죽식 또는 부드러운 음식 (아이스크림은 삼켰을때 아프지 않고 좋습니다.) 을 먹어야 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