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동구 아구찜 맛집 양포항 동구점

2023. 9. 25. 00:00
  • -

 

양포항 동구점

 

052-975-1212

울산 동구 바드래길 26

11:30 - 22:00

Break time 14:30 - 16:30

Last order 21:30

주차장 없음

 


 

오늘은 울산 동구에 위치하고 있는 아구찜 맛집 '양포항 동구점'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양포항 동구점은 생긴지 그리 오래 되지 않은 곳이지만 벌써부터 울산의 아구찜 맛집으로 손꼽히고 있는 핫플인데요. 근처에 울산대학병원이나 현대중공업 같은 회사들도 있어서 식사시간이 되면 항상 사람들이 가득 찬다고 하더라고요. 아구찜은 정말 제대로 하는 곳이 아니면 아쉬울 때가 많은 메뉴인데 과연 양포항 동구점의 아구찜 맛은 어떨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양포항 동구점 외관

 

양포항 동구점의 외관입니다. 간판도 깔끔하고 내부도 엄청 쾌적해보였는데요. 가게에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서 골목에 주차를 하고 와야한다는 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가게에서 멀지 않은 곳에 주차할 수 있어서 크게 불편하지는 않았네요 😊

 

 

아구덮밥이 9천원에 판매되고 있으니, 부담없는 가격에 혼자서 즐기기에도 상당히 괜찮아 보였습니다 👍

 

내부 사진

 


 

 

양포항 동구점의 내부 사진입니다. 내부가 엄청 넓은 건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한 모습이었구요.테이블 같은 경우는  2인석과 4인석 이렇게 두 가지로 종류가 나뉘는 듯 하더라고요. 

 

메뉴판

 


 

메뉴판

 

양포항의 메뉴판입니다. 아구불고기, 아구찜, 아구탕, 아구수육 같은 메뉴 뿐만 아니라 깐풍아구, 아구순살튀김 등 아구로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메뉴들이 다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점심특선도 하는 듯 싶었는데 가격이 나쁘지 않아서 근처에서 근무하는 경우에 점심식사하러 오기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뉴 사진

 

벽면에 글로 된 메뉴판 뿐만 아니라 메뉴 사진이 걸려있기도 해서 어떤식으로 메뉴가 나오는지 파악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아구찜 뿐만 아니라 여기서 판매하고 있는 모든 메뉴들이 다 맛있어보였습니다.

 

음식 사진

 


 

아구탕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밑반찬과 아구탕이 먼저 나왔습니다. 맑은 탕으로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아구와 함께 콩나물, 무, 큼직하게 썰어진 파가 들어가서 국물이 굉장히 시원해보이더라고요.

 

샐러드 / 백목이버섯

 

다음으로 밑반찬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밑반찬으로는 우선 이렇게 샐러드와 백목이버섯이 있었구요.

 

밑반찬

 

깍두기, 순두부, 무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목이버섯은 마라탕에 많이 넣어먹었지 이렇게 초장에 버무려서 먹어 본 적은 한번도 없었거든요. 생소하긴 했지만 식감도 좋고 맛이 꽤나 괜찮았습니다.

 

 

아구탕이 어느정도 끓어서 먼저 먹어보았는데요. 안에 들어있는 아구 살은 엄청 탱탱했구요, 국물이 역시나 시원하고 좋더라고요 😊

 

아구찜

 

얼마 지나지 않아 아구찜이 나왔습니다. 굉장히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죠.

 

콩나물

 

콩나물 부터 한 입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구찜하면 역시 아삭한 콩나물이 최고인데, 양념과 조화를 이뤄서 굉장히 맛있더라고요. 아구찜을 보통 맛으로 주문했는데 맵찔이인 저도 충분히 먹을 수 있을 만큼 괜찮은 맵기였습니다.

 

아구

 

아구도 먹어보겠습니다. 탱글한 생선살과 양념 조합이 좋았습니다. 일반적인 생선은 쉽게 부서지는 식감을 가지고 있지만 아구는 탱탱한 식감이 참 매력적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아구찜을 좋아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리

 

식감 좋은 이리도 은근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습니다 :) 

 

볶음밥

 

아구찜을 어느정도 다 먹고 난 뒤에 볶음밥을 시켰습니다. 배가 불러도 볶음밥은 꼭 먹어줘야죠 👍

 

 

볶음밥도 크게 떠서 한 입 먹어보았습니다. 한 입 먹자마자 정말 안먹었으면 후회스러웠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기대한 것 이상으로 맛이 괜찮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양념이 맛있어서 그런 듯 하더라고요. 다른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볶음밥과는 색다른 느낌이라 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오늘 이렇게 울산 동구에 위치하고 있는 양포항 동구점에서 아구찜을 즐기고 온 후기를 한번 써봤는데요. 맛집으로 꼽히는데는 역시 이유가 있는 듯 했고,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아구찜이 생각날때면 여기로 방문해야겠더라고요. 혹시나 울산에서 아구찜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양포항 동구점 추천드립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