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부산 감만동 곱창 양념막창 찐맛집 풍년곱창

2023. 10. 16. 00:00
  • -

 

풍년곱창

 

부산 남구 우암로 76-3 풍년곱창

051-644-9302

화 - 목 17:00 - 24:00

토, 일 13:00 - 24:00

매주 월요일 휴무

 


 

오늘은 부산 감만동에 위치하고 있는 곱창 맛집 풍년곱창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산에는 소문난 정말 맛집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이 풍년곱창은 엄청 오래전부터 맛집으로 이어져온 곳이라고 하더라고요. 로컬 감성 뿜뿜하는 맛집이라 전부터 꼭 한번 방문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이번에 가볼 기회가 생겨 이렇게 방문해보고 포스팅을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

 

주차장

 


 

통일민영주차장

 

풍년곱창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가게라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진 않은데요. 그 대신 주차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듯이 통일주차장이라는 곳이 지정주차장으로 되어있어서, 음식을 먹고난 뒤 주차권에 주차 도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외관 사진

 


 

풍년 곱창

 

풍년곱창 가게의 외관입니다. 딱 봐도 굉장히 오래된 맛집 느낌이 많이 나죠. 이런 허름한 느낌의 가게 치고 맛집이 아닌곳을 많이 못봐서 굉장히 기대되었습니다. 내부를 보니 손님분들이 굉장히 많이 계신걸 볼 수 있었는데요. 평일이건 주말이건 관계없이 여긴 항상 손님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본관 건물이 꽉 차서 직원분께서 별관 건물로 안내해주셨는데요. 본관 건물 우측 화장실이 있는 골목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별관 건물이 나옵니다 

 

 

내부 사진

 


 

별관 건물 내부

 

별관 건물 내부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낡은 가게 느낌이 나는데 가족 단위, 친구 단위, 회식 등 다양한 손님분들이 많이 오시더라고요. 자리가 금방금방 차는걸 보고 자칫 조금만 늦었으면 기다릴 뻔 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낡은 건물인건 상관없지만 개인적으로 살짝 아쉬웠던 점을 꼽자면 곱창을 구울 때 연기가 많이나는데, 환기가 잘 되지 않는지 건물 안이 뿌옇게 된다는 점이 조금 그렇더라고요. 먹고 나오면 온몸에 냄새가 배길 정도였습니다.

 

 

가게 한편에는 이렇게 셀프바가 있기도 한데요. 물도 냉장고와 정수기가 있어서 셀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판

 

풍년곱창의 메뉴판입니다. 곱창구이와 곱창전골, 그리고 볶음밥이 주메뉴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기본 주문은 3인분이고 추가 주문 같은 경우는 2인분 부터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우선 곱창구이를 3인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오이냉국 / 부추무침

 

주문을 하고나니 금방 밑반찬을 세팅해주셨습니다. 냉국, 마늘장아찌, 고추장아찌, 부추, 쌈무 등 화려하진 않지만 필요한 반찬들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잠시 후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분명 곱창구이를 주문했지만 나오는건 돼지막창(?) 입니다. 막창인데 왜 곱창구이라고 불리우는지 의문이긴 하지만 뭔가 부르는 명칭이 다른가보더라고요.. 기본적으로 생으로 나오기 때문에 오랜 시간 동안 익혀야 먹을 수 있습니다.

 

 

직원분께서 구워지는 동안 신경써주셔서 좋더라고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모습입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구워지고 있을 때 직원분께서 양념을 뿌려주시는데요.

 

 

양념이 골고루 배이게끔 잘 섞어주면 됩니다.

 

 

마늘도 함께 넣어서 구워주고요. 혹시나 매운걸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땡초도 함꼐 썰어넣어주시면 좋습니다.

 

 

거의 다 익을때쯤 밑반찬으로 나온 부추를 불판에 올려서 구워먹기도 하는데 이게 또 별미더라고요 👍

 

 

우선 양념막창구이를 집어서 바로 한 입 먹어봤는데요. 새빨간 비주얼에 비해 생각보다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아 좋았고, 굉장히 쫄깃한데다가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해서 너무 맛있더라고요. 먹자마자 왜 여기가 맛집인지 단번에 이해가 되는 그런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부추와 함께 먹으면 더욱 꿀맛이더라고요 😊 부추는 계속 리필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어느정도 먹고 나서 볶음밥까지 2인분 주문했습니다. 둘이서 먹기엔 양이 은근 많아서 배가 부르긴 했지만, 볶음밥은 참을수가 없겠더라고요 🤣

 

 

밥과 김가루도 듬뿍 넣어 볶아주십니다.

 

 

먹음직스럽게 볶아졌네요 😊

 

 

바로 한 입 먹어봤습니다. 적당히 눌어붙은 밥알과 고기, 부추, 김치 조합이 정말 엄청나더라고요. 볶음밥은 아무리 배가 불러도 꼭 주문해서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주문하지 않았으면 후회할 뻔 했네요. 저는 이 날 둘이서 밥까지 싹 긁어먹고 나왔습니다.

 

오늘 이렇게 감만동에 위치하고 있는 풍년곱창에서 양념막창구이를 즐기고 왔는데요. 개인적으로 위치가 조금 안쪽이라 접근성이 안좋다는것만 빼면 맛도 분위기도 최고라, 내장류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