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경주 황리단길 한식 맛집 여미온

2023. 11. 3. 00:00
  • -

 

 

여미온

 

0507-1398-4916

경북 경주시 첨성로81번길 22-12

11:00 - 21:00

Break time 15:30 - 17:00

Last order 20:30

휴무 별도 공지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eomi_on/

 


 

오늘은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하고 있는 한식 맛집 여미온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황리단길에서 놀다가 식사시간에 어떤걸 먹을까 고민하던 중 육회비빔밥을 먹기로 결정했는데요. 황리단길에는 육회비빔밥 맛집이 여러곳 있었는데, 그중에서 여미온이라는 곳이 꽤나 괜찮아보여서 이렇게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 여미온은 오후 3시반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있고 휴무 같은 경우는 별도로 공지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여미온 YEOMION
빼어난 맛에 따듯한 마음을 담다, 여미온

 

가게 앞에는 이렇게 입간판이 놓여져 있었는데요. 여기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귀여운 그림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 여미온이 있는 골목을 찾을 때, 눈에 잘 띄지 않는다면 입간판을 보고 찾으면 됩니다.

 

여미온 입구

 

여미온의 입구입니다. 고즈넉하고 분위기 있는 한옥으로 된 외관이었고, 안은 굉장히 깔끔한 모습이었습니다.

 

 

여미온은 보시다시피 대기 시스템이 존재하는데요. 캐치테이블으로 대기할 수 있었고, 실내, 야외, 상관없음 이렇게 3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카카오톡과 연동되어 대기 진행 시 알림을 받을 수 있어 편리하더라고요. 황리단길에는 항상 사람이 많아서 어느 가게를 가더라도 대기가 잦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야외 사진

 


 

 

대기를 하면서 가게를 조금 둘러보았습니다. 이곳은 가게 뒤편에 위치하고 있는 야외 좌석입니다. 내부에 자리가 많지 않아서 추가로 지은 것 같아보이는데 야외석에서 즐겨도 은근 분위기가 괜찮을 것 같더라고요. 너무 춥거나 더운 날이 아니라면 야외자리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내 사진

 


 

 

실내사진입니다. 통유리로 되어있는 창가쪽으로 해서 자리가 쫙 마련되어 있는데요. 저는 이날 창가쪽 자리에 앉았구요. 가게 안쪽으로 가면 또 실내 공간이 나오는데, 자리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었습니다. 창가석은 조금 협소한 느낌이 들었지만, 그래도 가게 내부가 깔끔하니 좋더라고요.

 

메뉴판

 


 

메뉴판

 

여미온의 메뉴판입니다. 대기를 끝내고 자리를 잡자마자 바로 메뉴부터 주문했습니다. 저는 이날 육회비빔밥과 소 갈비국수를 주문하였습니다. 

 

음식 사진

 


 

 

주문을 하고나면 직원분께서 이렇게 밑반찬을 세팅해주십니다.

 

 

그리고 소고기뭇국이 이렇게 그릇에 담겨 나옵니다. 1인 1개씩 나오더라고요.

 

 

잠시 기다리니 주문한 음식이 모두 나왔습니다.

 

소 갈비국수

 

먼저 소갈비국수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갈비국수에는 보시다시피 소갈빗대가 국수에 그대로 들어가 있어서, 비주얼도 좋고 국물 맛도 한층 깊게 만들어주는데요. 국물이 갈비탕 국물같은 느낌이 들었고, 맵지 않아 아이들이나 외국인분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면발 같은 경우는 우동면같은 스타일이었는데 식감도 좋고 괜찮았습니다 👍

 

육회비빔밥

 

다음으로 육회비빔밥입니다. 네모난 그릇에 예쁘게 플레이팅 되어있는 모습입니다.

 

 

슥슥 비벼준 후 바로 한 입 떠서 먹어봤습니다. 육회, 배, 상추 등의 재료가 소스와 함께 조화를 이뤘는데요. 많이 자극적이지 않고 전체적으로 건강한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자극적인 것 보다 깔끔한 맛을 선호하신다면 이 집의 육회비빔밥이 정말 만족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저도 자극적인 것보다 이렇게 은은한 감칠맛이 느껴지는 걸 더 선호하는 편이네요 :)

 

오늘 이렇게 경주 황리단길에 위치하고 있는 여미온에서 식사하고 온 후기를 한번 써봤는데요. 전체적으로 가게 분위기도 좋았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신데다가, 음식이 눈으로 보기에도 좋고, 입으로 즐기기에도 좋아서 만족스럽게 즐기고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여행하다가 경주 황리단길에서 식사를 즐기러 한식 맛집을 찾게 되실때면 여미온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