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홍콩요리 맛집 호우섬(HAO'S SUM)

2023. 12. 27. 00:00
  • -

 

 

호우섬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부산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지하1층

0507-1472-1288

10:30 - 20:00

Last order 19:30

 


 

오늘은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는 홍콩식 요리 맛집 호우섬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호우섬은 서울에서 웨이팅이 만만치 않고 인기가 많기로 유명한 곳이라 한번 가보고 싶었는데, 알고보니 근처인 부산 센텀 신세계백화점 지하에도 매장이 있더라고요. 호우섬은 한국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을만한 메뉴들이 많아서 부담없이 즐기기 꽤나 괜찮구요. 홍콩의 맛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께서 많이 찾으시곤 하는 맛집입니다 😊

 

매장 사진

 


 

 

호우섬 매장 모습입니다. 백화점 지하 1층에 푸드코드만 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맛집이 많이 존재합니다. 호우섬은 매장 크기도 큼직한 편이라 좋더라고요.

 

 

가게 앞에 커다란 메뉴판이 설치되어 있어서 대략 어떤 메뉴가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입구 쪽에 대기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었구요. 서울 매장 만큼은 아니지만 사람이 많은 식사시간에는 대기가 종종 있는 듯 하더라고요. 다행히도 저는 이날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내부 사진

 


 

 

매장 내부 모습입니다. 호우섬 매장은 푸드코드와 통합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별도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 날 백화점에 사람이 정신 없을 정도로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쪽은 일반적인 식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메뉴판

 


 

메뉴판

 

메뉴판 같은 경우는 자리마다 놓여있습니다. 메뉴판과 함께 주문서도 자리에 놓여져 있었는데요. 호우섬은 셀프 주문 선결제 방식이라 어떤 메뉴를 주문할 지 고른 뒤에 카운터에서 주문서를 드리고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

 

메뉴판 사진

 

메뉴판을 보면 딤섬이나 메인요리, 면요리, 솥밥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주문서

 

저는 이렇게 선택하여 주문했습니다.(맑은 우육탕면 -> 고수 빼고 + 마파두부 도삭면 + 코카콜라 제로 음료)

 

음식 사진

 


 

양배추 절임

 

자리에 앉고 음식을 주문을 완료하고 나니 기본찬인 양배추 절임과, 주문한 콜라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잠시 후 주문한 메뉴가 모두 나왔습니다. 음식이 생각보다 빨리 나오더라고요.

 

마파두부 도삭면

 

먼저 마파두부 도삭면부터 먹어봤습니다 😊

 

 

도삭면은 커다란 밀가루 반죽을 도삭면 전용칼로 썰어서 만드는 면을 말하는데요. 예전에 대만 여행을 가서 도삭면을 정말 맛있게 즐긴 기억이 있어서 이곳은 과연 어떨지 기대되더라고요.

 

 

마파두부는 면 위에 얹어져 있었는데 양이 꽤 되는 편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향신료 향이 조금 느껴지곤 했는데요. 직원분께서 주문할 때 향신료가 들어간다고 주의를 주셨지만 개인적으로 크게 거부감 없는 수준이라 괜찮았습니다 😊

 

 

따로 곁들여서 먹을수도 있겠지만 저는 비벼서 먹어보았습니다. 향신료맛이 생각보다 세지 않아서 무난하게 먹기 좋았고, 간고기, 두부, 도삭면, 소스의 조합이 장난아니었습니다 👍 도삭면이 모양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면의 얇은 부분엔 좀 더 소스가 깊이 배어들고, 두꺼운 부분은 쫄깃한 식감을 많이 느낄 수 있는 것도 좋더라고요 :)

 

맑은 우육탕면

 

다음으로 맑은 우육탕면입니다. 

 

 

맑은 우육탕면은 마파두부 도삭면과 다르게 얇은면이 사용되었습니다.

 

 

청경채도 큼지막하게 들어있는데요. 육수가 기본적으로 맑고 깔끔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고기도 들어있었는데, 고기가 부드러워서 입에 닿자마자 사르르 녹는 수준이더라고요. 한 입 먹어보니 국물도 맛있었고 전체적으로 흠잡을 곳 없이 맛있게 즐긴 것 같습니다. 만약 매운 맛을 좋아하신다면 반쯤 먹다가 라조장을 넣어서 먹어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서 괜찮을 듯 싶더라고요. 그렇게 하면 한 요리에서 두가지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오늘 이렇게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에 위치하고 있는 호우섬에서 마파두부 도삭면과 맑은 우육탕면을 즐겨봤는데요. 전체적으로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느낌이라 만족스러웠고, 음식도 빨리 나와서 좋았습니다. 맛도 물론 좋았네요 :) 호우섬은 딤섬이 맛있기로도 유명한데요, 이번에 먹어보지 못한 점이 조금 아쉬워서 나중에 홍콩요리가 또 생각날 때 한번 더 방문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