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벨트 전좌석] 28일부터 모든 도로 안전벨트 전좌석 의무화





[안전벨트 전좌석] 28일부터 모든 도로 안전벨트 전좌석 의무화




9월 28일부터 본격적으로 모든 도로에서 안전벨트 전 좌석 의무화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3월 27일 전 좌석 안전띠 의무화 등이 포험된 도로 교통법 개정안이 공포되었는데, 이 개정안 속에는 일반 도로에서도 운전자 및 동승자 그리고 뒷자석까지도 안전벨트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하는 조항이 추가되었습니다.


만약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는다면 운전자에게 과태료 3만원 부과 , 13세미만 어린이가 동승했을 경우 6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시내버스의 경우 안전벨트가 설치되어 있지 않기 떄문에 제외되지만 택시의 경우 안전벨트가 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착용해야합니다. 택시와 버스에서는 안내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았을 경우 운전자에게 과태료를 부과하지 않는 방식으로 시행규칙이 바뀔 것이라고도 하네요.


아무래도 안전벨트를 착용하는것이 착용하지 않았을 때보다 상해 가능성이 훨씬 낮아지고 안전이 보장되기 때문에 반드시 착용하는것이 좋을 듯 합니다. 현재도 운전하다보면 운전석과 조수석은 안전벨트를 착용하지만 뒷좌석에서는 안전벨트를 잘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사고가 언제 날지 모르고 얼마나 크게 날지도 모릅니다. 본인과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 귀찮더라도 꼭! 반드시 전 좌석에서 안전벨트를 착용했는지 확인하고 안전운전하는 습관을 가져야겠네요 :-) 


Comments 5

댓글을 써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