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리뷰/일반리뷰

[아디다스 축구화] 아디다스 X 15.2 리뷰

2015. 9. 5. 13:40
  • -

[아디다스 축구화] 아디다스 X 15.2 리뷰

 

수아레즈, 손흥민 등이 착용한 제품인 통칭 카오스라고 불리우는 아디다스의 신작 축구화 아디다스 X 15.2를 구입하게 되어 리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저 : (아디다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제가 구입한 제품은 아디다스 X 15.2 HG 모델입니다.

텅부분은 아디다스 X의 로고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이번제품의 디자인은 아디다스 특유의 3선이 아니네요. 아웃사이드 부분에는 독특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디자인적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부분인 듯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에이스와 엑스 두 모델 사이에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디자인 때문에 엑스를 선택한 면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선호하는 개성있는 디자인이네요.

 

 

아디다스 X의 옆모습 디자인입니다.

참고로 15.1 제품을 구매하면 가방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지만, 15. 2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가방을 주지 않습니다.

 

 

발목을 이렇게 잡아주는 부분(TECHFIT)도 존재하는데요. 이 부분은 아디다스X 15.3 이하부터는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비록 나이키 니트 축구화처럼 높거나, 꽉 잡아주는 느낌은 아니지만 적당한 조임을 통해 착화감을 향상시키는 효과는 있는 듯 합니다.

 

 

스터드는 15.1과 15.2 제품 모두 동일한 스터드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앞부분은 9개의 스터드 (ㄱ자형 스터드 7개+일자형스터드 2개) 가 있으며, 뒷부분은 4개의 스터드가 있네요.

HG버전에는 마이코치를 장착할 수 있는 부분 또한 존재합니다. 인솔을 분리하게 되면 장착할 수 있습니다.

 

상위급 제품인 15.1과 본제품인 15.2의 가장 큰 차이는 어퍼색상, 재질 등이 있는데, 15.1의 경우 non stop grip 기술이 적용되어 있지만, 15.2 경우는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어퍼는 15.2가 더 두껍기 때문에 무게가 조금 더 많이나갑니다.

 

 

위 표는 아디다스 엑스의 4가지 모델을 각각 비교해 놓은 표 입니다. (출저 : www.footyheadlines.com)

 

전체적으로 아디다스 X의 장점은 일체형 텅이 적용되어 있어서 착용감이 매우 좋은점, 터치감도 좋고 스피드에 최적화 된 제품이라 그런지 편한 느낌을 받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사용해보니 단점으로는 스터드나 전체적인 내구성이 다소 약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는 점이네요.

 

저처럼 최상위 제품이 필요하시지 않은 분께서는 상급 모델에서 일부 기능이 빠진 15.2를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 듯 합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