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요리

더오담 훈제오리를 사용한 훈제오리 부추볶음 만들기

2021. 8. 22. 00:00
  • -

 

더오담 훈제오리

가격 : 8,980원

판매처 : 마켓컬리

 


 

요즘 코로나가 워낙 심해서 밖에서 여럿이서 만나기 보다는 집에서 간단하게 혼술을 하는 경우가 엄청 많죠. 그래서 오늘은 혼술할 때 함께하기 좋은 안주 중 하나인 훈제오리 부추볶음을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

 

훈제오리 부추볶음을 만들기전에 오늘 요리에 사용하게 될 '더오담 훈제오리' 제품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스박스에 담겨서 신선하게 도착했네요.

 

유황먹여 건강하게 키운 더오담 훈제오리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오리고기를 훈연한 뒤 담아낸 더오담 훈제오리입니다.

 

 

총 내용량은 400g 이고 칼로리는 900 kcal 입니다. 국내산오리육 96.015%로 구성되어 있고 냉장보관 제품이네요 😮

 

 

뒷면을 보면 조리방법이 적혀있는데 후라이팬 조리방법과 전자레인지 조리방법 두 가지를 소개하고 있더라고요. 저는 오늘 부추볶음을 해먹을거라서 후라이팬 조리방식을 택하도록 하겠습니다 :) 

 

 

더오담 훈제오리의 영양정보입니다. 총내용량은 400g 인데 영양정보는 100g을 기준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100g 당 나트륨 330mg, 탄수화물 5g, 당류 0g, 콜레스테롤 105mg, 지방 14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4.9g, 단백질 20g 이 들어있습니다.

 

제품을 어느정도 살펴봤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훈제오리 부추볶음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훈제오리 부추볶음 재료

 

더오담 훈제오리 1팩 (400g)

식용유 약간

양파 반개

마늘 4~5개

부추 한주먹

파프리카

후추

 

 

 

소스 비율

 

굴소스 4T

올리고당 2T

진간장 2T

다진마늘 1T

 

 

 

가장 먼저 약간의 식용유를 두른 후라이팬에 훈제오리를 넣고 볶아줍니다. 

 

 

양파도 함께 볶아줍니다. 

 

 

그리고 마늘을 편으로 썰어서 넣고 볶아줍니다.

 

 

파프리카도 함께 넣고 볶아줍니다. 

 

 

재료가 어느정도 익으면 처음에 만든 소스를 넣고 좀 더 볶아줍니다. 

 

 

후추도 톡톡 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부추를 넣어준 뒤 남은 열로 볶아줍니다. 부추는 금방 숨이 죽을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잔열로만 조리해도 충분합니다!

 

 

 

그릇에 옮겨담고 깨를 솔솔 뿌려주면 훈제오리 부추볶음 완성입니다! ☺️마켓컬리 제품 설명에 보면 3~4인이 먹기 좋은 양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양이 꽤나 넉넉했습니다 :)

 

 

혼술 요리기 때문에 이렇게 맥주도 준비했어요. 요즘 저는 테라를 즐겨마시는데 스마일리 한정판 맥주가 넘 귀엽더라고요 :)

 

 

훈제오리부터 바로 한 입 먹어봤습니다. 질기지도 않고 훈제향이 솔솔 나는데다가 식감이 정말 좋습니다 😊

 

 

훈제오리와 부추, 파프리카, 양파까지 한번에 먹으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 훈제오리를 그냥 전자레인지나 후라이팬에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어도 맛있었겠지만 이렇게 부추와 여러가지 재료를 넣고 볶아서 먹으니 훨씬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네요 :)

 

오늘 이렇게 혼술 안주로 좋은 훈제오리 부추볶음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저 처럼 요리 초보도 뚝딱 만들수 있는 만큼 난이도가 굉장히 쉬운 요리인 것 같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혼술안주 훈제오리 부추볶음!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보세요 😆

 

 

더오담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