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카페

부산 기장 분위기 좋은 한옥카페 하녹 ha:nok

2023. 1. 5. 00:00
  • -

 

 

하녹

0507-1478-0075

부산 기장군 기장읍 내리길 146-5 하녹카페

평일 11:00 - 20:00

주말 11:00 - 21:00

연중 무휴, 유아 동반 가능

전용 주차장 있음

 


 

오늘은 부산 기장에 위치한 카페 하녹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보고자 합니다. 기장은 아무래도 바닷가쪽에 위치하기 때문에 오션뷰를 즐길 수 있는 대형 카페가 많은 편인데요. 저도 기장에 방문할때면 오션뷰 카페를 위주로 방문해서 그런쪽으로 포스팅을 많이 올리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뭔가 새로운 곳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기장에도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는 한옥카페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는데요. 이름부터가 하녹이라 누가봐도 한옥카페라는걸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

 

카페 하녹 입구

 

카페 하녹의 입구입니다. 카페로 향하는 길이 다소 산쪽동네라 이곳이 맞나 싶었지만, 내비를 따라서 잘 들어오니 다행히도 이렇게 분위기 좋은 모습으로 맞이하고 있더라고요. 입구쪽은 다른 분들이 촬영하신 사진을 많이 봤었는데 사진으로 보는 것 못지않게 실제로 보는 것도 상당히 예쁜 듯 했습니다.

 

카페 하녹 주차장

 

카페 하녹의 주차장입니다. 전용 주차장이 이렇게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구요. 빈 주차공간을 안내해주시는 분도 계셔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은 위 사진에 있는 곳 뿐만 아니라 다른곳에도 하나 더 있는 것으로 보였는데, 꽤 널찍해서 주차 걱정은 크게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입구로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바로 돌다리입니다. 돌다리에는 금붕어와 잉어가 안에 있기도 했는데 날이 추워서 물이 살짝 얼어있었네요 😢 그리고 보통 한옥카페는 아이들과 함께 방문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는 예스 키즈존이라 그런지 아이와 함께 방문한 분들이 상당히 많이 보였는데요. 아이들에게 있어서 가장 인기 많은 공간은 단연 이 돌다리 스팟이더라고요. 그런데 생각보다 돌다리 사이의 간격이 넓어서 아이들 혼자 뛰어다니는 경우에는 많이 위험해보여서 주의가 필요해보였습니다. 

 

 

카페 뒤편으로도 공간이 있었는데 화장실로 향하는 길이었습니다.

 

 

또한 밖에도 앉을 수 있는 좌석이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한옥 카페 특유의 느낌을 잘 살린 듯 했구요. 날이 조금 따뜻해지면 앉기 좋겠더라고요.

 

카페 하녹 내부

 

카페 하녹의 내부입니다. 입구쪽에는 소품으로 가야금이 놓여있었고, 실내 좌석도 한옥으로 되어있어서 분위기가 정말 좋더라고요. 날이 추워서 외부 좌석보다는 내부가 훨씬 인기가 많았는데, 이런 경우는 내부에 대기표를 받아서 운영하는 듯 했습니다. 외부에는 자리가 많이 있기 때문에 대기표 없이도 앉을 수 있구요. 저는 기다리고 싶지 않은 마음에 그냥 외부에 앉았습니다 🤣

 

 

카페 하녹에는 특유의 분위기를 잘 살린 디저트들을 판매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보통 다른 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케이크류 말고도 양갱, 꿀떡, 곶감말이 등 한옥 카페라는 컨셉과 아주 잘 어울리는 예쁜 디저트들이 있어서 눈길이 가더라고요 😊 전체적으로 가격대가 그렇게 비싸지는 않은 편이었는데 그만큼 양도 많지 않아 보였습니다(?)

 

카페 하녹 메뉴판

 

카페 하녹의 메뉴판입니다. 커피와 음료 뿐만 아니라 죽메뉴까지 팔고 있었는데요. 다양한 메뉴 중에서 어떤걸 먹을까 고민하다가 문경오미자 & 자몽 음료와 제주 청귤& 레몬 음료를 선택했습니다. 또한 디저트 메뉴로 꿀떡을 골랐습니다.

 

 

내부도 물론 멋졌지만 제가 앉은 외부 자리도 꽤나 만족스러웠는데요. 멋스러운 컬러의 원목이 사용되어 편안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가 느껴지더라고요. 요런 툇마루 느낌의 좌석은 감성적이기도 하고 마당을 훤히 보면서 여유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잠시 후 진동벨이 울려서 주문한 메뉴를 가지고 자리로 왔습니다. 

 

제주 청귤 & 레몬

 

먼저 제주 쳥귤 & 레몬 음료입니다. 이름 그대로 청귤과 레몬이 섞인 느낌이었는데요. 상큼하면서도 달달한 맛에 초점이 맞춰져있어서 아이들도 즐기기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음료가 비주얼만 좋은게 아니라 맛도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문경오미자 & 자몽

 

문경오미자 & 자몽 음료는 색감이 정말 예뻤는데요. 오미자 맛은 약간만 느껴지고 자몽 맛에 좀 더 치중되어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분명 맛있긴 했지만 풍부한 오미자 맛을 기대하는 경우에는 실망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보통 흔히 즐길 수 있는 자몽에이드에 약간의 오미자맛이 추가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전체적으로 맛이 좋아서 만족스러웠네요 :) 

 

꿀떡

 

다음으로 꿀떡입니다. 총 5개가 있었고 색감이 다른 꿀떡이 예쁜 그릇에 담겨 나옵니다.

 

 

한 입 먹어봤습니다. 속엔 꿀이 듬뿍 들어있고 쫄깃해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요런 한옥 컨셉이 아니고서는 카페에서 디저트로 꿀떡을 즐길 수 있는 곳이 그리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양이 그렇게 많진 않았지만 분위기도 즐기고 가볍게 커피와 함께 즐기고 싶은 경우에는 이렇게 꿀떡을 시켜 먹는것도 괜찮은 것 같네요.

 

오늘 이렇게 기장에 위치한 한옥카페 '하녹'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카페 분위기가 너무나도 좋아서 한옥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강추드리고 싶습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