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강남역 갈비찜 맛집 매우매오 강남역별관

2023. 7. 16. 00:00
  • -

 

 

매우매오 강남역별관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4길 19 1층 매우매오 강남역별관

02-557-5788

매일 11:30 - 22:00

Last order 21:00

배달 및 포장마감 21:00

 


 

오늘은 강남역, 신논현역 인근에 있는 매우매오라는 갈비찜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매우매오는 강남역 맛집으로 꽤나 유명해서 별관과 본관이 존재하는데요. 두 곳이 다 인근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원래는 본관으로 찾아가려고 했었는데 본관은 현재 영업하고 있지 않아서 별관으로 가게 되었구요. 웨이팅이 많기로 유명해서 걱정했는데 역시나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도 웨이팅이 존재했습니다 😥 그래도 몇 팀 되지 않아서 오래 기다리진 않았네요.

 

입간판

 

가게 앞에 놓여져 있는 입간판에 써있는 쏘핫이라는 문구나, 매우매오라는 가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여기는 매콤한 소갈비찜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갈비찜, 살안찜" 이라는 문구가 재미있네요 :)

 

입구

 

매우매오 강남역별관의 입구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입구가 우드톤의 회전문으로 되어 있는데요. 독특하니 인스타 갬성이 제대로 느껴지는 듯 했습니다.

 

대기 공간

 

매우매오 강남역별관은 아무래도 웨이팅이 자주 있는 곳이다보니 가게 옆에 대기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의자에 앉아서 차례가 다가올 동안 잠시 기다렸습니다.

 

내부사진

 


 

 

잠시 후 입장 알림 메시지가 도착하여 매장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직원분께서 곧바로 자리를 안내해주셨구요. 내부 공간은 크게 2구역으로 나눠져 있었는데,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으로 되어있고 진한 우드색상이 포인트컬러인 듯 하더라고요. 내부 인테리어랑 은은한 조명이 잘 어우러져서 분위기가 정말 좋더라고요. 

 

주문용 태블릿

 

주문 같은 경우는 자리마다 놓여있는 태블릿을 이용하여 할 수 있습니다.

 

메뉴

 

매우매오의 메뉴입니다. 다양한 메뉴 중에서 저는 크림소갈비찜 2인세트를 주문했습니다. 크림소갈비찜은 맵기 조절이 가능해서 BEST 추천 단계인 2단계로 선택했구요, 세트에는 기본적으로 계란찜, 주먹밥, 음료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주문을 하고 나니 직원분께서 자리에 기본찬을 가져다주셨습니다. 반찬은 마카로니 샐러드, 쌈무, 단무지 3가지로 구성되어 있더라고요.

 

음식사진

 


 

주먹밥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에 주먹밥이 나왔습니다. 커다란 용기에 김가루와 참치마요가 담겨있더라고요.

 

 

일회용 비닐장갑이 같이 제공되었는데, 비닐장갑을 손에 끼고 다른 메뉴들이 나오기 전까지 미리 조물거리며 만들면 됩니다.

 

 

먹기 좋게 한 입 크기로 해서 주먹밥을 만들었습니다. 밥이 상당히 뜨거워서 만들 때 손조심을 할 필요가 있겠더라고요.

 

 

잠시 후 주먹밥 외 나머지 메뉴들까지 모두 나왔습니다 😊

 

계란찜

 

먼저 계란찜부터 한 입 먹어보았습니다. 계란찜은 부드러운 스타일이었는데요. 입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아 없어지는데다가 담백하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계란찜은 단단한 것 보다는 이렇게 부드러운게 더 맛있는 것 같더라고요 :)

 

당면

 

이제 본격적으로 갈비찜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갈비찜에는 기본적으로 당면이 들어있었는데요. 당면 종류는 얇은당면이 들어있더라고요. 요즘 넓적당면을 사용하는 곳이 많아서 이런 기본 당면을 간만에 먹어보는 것 같은데, 소스가 잘 배여있고 쫄깃해서 완전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래쪽에 깔려있는 당면 양이 정말 상당하더라고요 😊

 

 

매우매오의 갈비찜에는 떡도 들어있습니다. 갈비찜 소스가 매콤한 맛이 나는 크림소스라 떡을 먹을 때마다 약간 로제떡볶이를 먹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갈비찜

 

갈비찜도 한 입 먹어봤습니다. 갈비찜은 뼈랑 살이 쉽게 분리될 정도로 굉장히 부드러웠는데요. 크림소스와 조합이 상당히 괜찮아서 맛있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빨간갈비찜은 많이 먹어봤어도 크림소갈비찜은 흔히 즐길 수 있는 메뉴가 아닌지라 먹기 전에 살짝 걱정스런 마음이 들었었는데요. 막상 먹어보니 생각보다 맛있어서 앞으로도 종종 생각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오늘 이렇게 강남역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갈비찜 맛집 매우매오에서 크림소갈비찜 세트를 즐겨봤는데요. 강남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이라 그런지 가격대가 조금 센 편이긴 했지만 음식 맛도 좋고 가게 분위기도 괜찮아서 꽤나 만족스럽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강남역, 신논현역 인근에서 갈만한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매우매오 한번 방문해보시길 강추드릴게요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