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양산에 위치하고 있는 신상 대형카페 '마고플레인(margaux plain)' 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마고플레인은 대구, 경산 쪽에서 처음 시작한 카페인데요. 지금은 보시다시피 이렇게 양산까지 들어섰습니다. 보통 대형카페라 하면 외곽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독특하게도 택지 지구 사이에 있더라고요. 그래서 뭔가 오히려 더 독특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오늘 소개해드릴 마고플레인 양산점은 9월 말에 가오픈을 시작했고 현재는 정식영업중에 있는 따끈따끈한 신상카페입니다 😊
마고플레인 주차장 입구입니다. 이쪽으로 들어가면 지하1층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건물 왼쪽에 위치하고 있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1층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내부 주차장 뿐만 아니라 건물 외부에도 주차라인이 있는데요. 주차공간은 꽤나 넉넉한 편인 듯 했습니다.
대형카페인만큼 주차공간이 잘 되어있으니 편하고 좋더라고요 😊
주차를 하고나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건물 내부로 들어갔습니다.
내부 사진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보이는 포토존입니다. 초록초록해서 눈에 확 띄더라고요 😊
그리고 여기는 입구에서 조금 들어가면 보이는 카페의 메인 공간입니다. 분명 실내임에도 불구하고 숲속을 걷는듯한 느낌을 줍니다. 어떻게 건물 내부에 이렇게 만들 생각을 하셨는지 아이디어가 정말 좋은 것 같지 않나요. 다른 카페들은 야외에 정원같은 넓은 마당을 만들어서 이렇게 꾸며놓는데, 여기는 실외가 그렇게 되어있지 않으니 실내에 꾸며놓는 발상의 전환을 보여준 것 같네요. 예쁘게 꾸며져 있으니 이곳 또한 포토존으로 많이 활용되곤 했는데요. 다들 지나가다가 한컷씩은 꼭 찍으시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
일부 카페들이 대형카페라도 자리가 많이 없는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마고플레인은 엄청나게 자리가 많았습니다. 중앙 공간을 제외하고는 거의 테이블로 꽉차있는 모습이었네요.
위로 올라가보기 위해서 계단으로 가니 이렇게 안내판이 하나 놓여 있었는데요. 살펴보니 3층은 노키즈존으로 운영된다고 적혀있더라고요. 아이와 함께 방문하시는 경우에는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하부터 1층까지는 주차장, 2~3층이 카페공간이라 현재 있는 층이 2층이고 바로 한칸 더 올라가면 3층입니다.
3층은 사이드와 창가쪽으로 자리가 놓여 있습니다. 아무래도 3층은 중간이 크게 뻥뚫려있으니 자리가 아래층에 비해서 많이 없을 수 밖에 없더라고요. 아래층과 인테리어는 동일했구요.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이라 밝은 느낌이 들었는데, 실제로 조명이 꽤나 밝기도해서 사진을 찍으면 엄청 잘 찍히더라고요 👍
이제 메뉴 주문을 하기 위해 카운터로 향했습니다.
주문을 하기 전에 카운터 앞에 준비되어 있는 다양한 베이커리를 살펴봤습니다.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아쉽게도 남아있는 빵이 많지는 않더라고요 😢 종류가 무척이나 많고,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꽤나 많아서 다음에 또 오게된다면 독특하면서도 다양한 베이커리를 즐겨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메뉴 사진
마고플레인의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메뉴 중에서 저는 이날 음료로 양산 매실 아이스 머스캣 티와 키위 아보카도 주스를 골랐구요, 디저트 메뉴로 초코타르트를 주문했습니다.
음료 및 디저트
주문을 하고 얼마 지나지않아 진동벨이 울리길래 바로 자리로 가지고 왔습니다.
먼저 키위 아보카도 주스입니다. 이름 그대로 키위와 아보카도가 들어간 주스인데요. 생과일을 갈아서 만든 주스였습니다. 아보카도가 들어가니 담백한 느낌이 있고, 키위에서 상큼함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어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시원하면서도 절로 건강해지는 맛이었습니다 😊
다음으로 양산 매실 아이스 머스캣 티 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라 그런지 메뉴 설명이 적힌 종이와 함께 나왔는데요. "매실의 상큼하고 깔끔한 맛에 샤인머스캣의 달콤하고 톡톡 씹히는 과육이 서로 조화를 이루는 아이스 티" 라고 하더라고요. 약간 초록매실같은 느낌도 있었는데 적당히 달아서 맛있더라고요. 시원한 맛에 먹기 좋았고, 부드럽게 씹히는 과육과 함께 먹으니 더욱 좋은 음료였습니다.
다음으로 초코타르트입니다. 타르트 반죽까지 초코로 되어있어서 풍부한 초코맛을 느낄 수 있는 디저트인데요. 꾸덕꾸덕한 초코가 겹쳐있어서 한 입 먹을때마다 입안가득 달콤함이 채워지더라고요. 초코를 좋아하신다면 한번 드셔보시길 강추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꽤나 맛있게 즐겨서 다른 빵들의 맛은 어떨지 넘 궁금해지더라고요 😊
오늘 이렇게 양산에 위치하고 있는 신상 대형카페 마고플레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분위기도 좋고 대형 카페라 자리나 주차공간이 넉넉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넘 좋았던 것 같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한번 더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여러분들께서도 혹시나 근처에 거주하시거나 양산쪽에 갈만한 곳을 찾고 계신다면 마고플레인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