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광명 일직동에 위치하고 있는 산촌신쭈꾸미 광명역점에서 배달로 1인 쭈꾸미 도시락세트를 즐겨 본 후기를 한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콤한게 생각나면 항상 빠질 수 없는 메뉴 중 하나가 쭈꾸미인데요. 광명역 근처에서 시켜볼만한 쭈꾸미집을 찾아보니 산촌신쭈꾸미가 눈에 띄더라고요. 리뷰를 살펴보니 평도 되게 괜찮고 음식 비주얼도 괜찮아보여서 한번 믿고 주문해봤습니다.
배달은 산촌신쭈꾸미 봉투에 담겨서 잘 도착했습니다.
봉투 안에 든 구성품을 모두 꺼내보았습니다.
투명하게 내용물이 보이는 용기에 개별로 담겨있었구요,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포장이 잘 되어있었습니다.
본격적으로 뚜껑을 열고 내용물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본 반찬인 무생채와 콩나물 입니다. 무생채 & 콩나물은 쭈꾸미에 아주 잘 어울리는 반찬인데요. 그냥 곁들여 먹어도 괜찮고 밥과 함께 비벼 먹어도 좋더라고요. 보통 저는 먹을 때 큰 대접같은 곳에 쭈꾸미와 함께 넣고 비벼먹곤 합니다.
공기밥입니다. 흑미밥으로 들어있습니다. 용기에 꽉 차도록 눌러담아서 양이 꽤나 많더라고요.
계란찜입니다. 계란찜도 따로 주문한게 아니라 쭈꾸미 도시락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반찬인데요. 배달이 빨리와서 그런가 따끈따끈하고 부드러운 식감이라 맛이 괜찮더라고요.
다음으로 묵사발입니다. 묵사발 같은 경우는 1인 도시락 세트로 주문하게되면 이렇게 작은 사이즈 용기에 담겨져서 옵니다. 혼자서 즐기기엔 괜찮은 양이더라고요. 살얼음이 동동 띄워져 있어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쭈꾸미집은 이렇게 새콤달콤한 묵사발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
마요네즈 소스입니다. 쭈꾸미를 찍어먹으면 매운맛도 좀 중화되고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메인인 쭈꾸미입니다. 1인 세트라 혼자 먹기 적당한 양이 들어있었구요. 빨간 비주얼이 먹음직스럽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매운걸 엄청 잘먹는 편은 아니라 보통맛으로 주문해서 먹었는데요. 처음 먹을때는 매운지 잘 모를 정도지만 먹다보면 살짝 매운맛이 올라오는 정도더라고요.
저처럼 매운걸 잘 못먹는 분들께서는 보통맛으로 주문하는게 좋을 듯 하구요. 먹다보니 불맛도 느껴지는게 좋았고, 짜지 않고 밸런스가 잘 잡혀있어서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1인분 치곤 양도 나름 괜찮은 것 같아서 다음번엔 여럿이서 좀 더 큰 사이즈로 주문해서 즐겨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배달도 되고 포장도 깔끔하고 맛도 괜찮아서 앞으로 생각날 때마다 이곳에서 자주 주문하게 될 것 같네요. 광명 일직동에서 배달음식으로 즐길만한 쭈꾸미 맛집을 찾고 계신다면 산촌신쭈꾸미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