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농심에서 새롭게 출시한 짜파게티 더 블랙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농심의 대표 라면이라고 할 수 있는 짜파게티는 출시된지 벌써 40년이 지났고, 누적 판매량이 91억봉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저 또한 평소에 굉장히 즐겨 먹는 라면 중 하나입니다. 그런 짜파게티가 건면으로 새롭게 출시되어 나왔다니 먹어보지 않을수가 없겠더라고요 😊
짜파게티 더 블랙의 패키징입니다. 오리지널 짜파게티 패키징에는 검은 배경 부분이 없지만, 이번 신제품은 살짝 검은 배경이 더해져서 색다른 느낌을 내고 있더라고요. 오리지널 짜파게티는 한 묶음이 5개입이었고, 이번에 나온 짜파게티 더 블랙 같은 경우는 한 묶음이 4개입으로 되어있었습니다.
짜파게티 더 블랙의 중량은 116g 이고, 칼로리는 465kcal 입니다. 기존 짜파게티 칼로리가 610kcal 였기 때문에 확실히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조금이나마 몸에 덜 미안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또한 짜파게티 더 블랙은 건면을 사용해서 그런지 지방 함량이 낮아지고, 칼슘 함량은 올라갔습니다. 제품 패키징 전면에도 고칼슘이라는 문구를 새겨놓았더라고요 :)
영양정보
짜파게티 더 블랙의 영양정보 입니다. 총 내용량 116g당 나트륨 1,120mg, 탄수화물 83g, 당류 8g, 지방 11g, 트랜스지방 0g, 포화지방 6g, 콜레스테롤 5mg 미만, 단백질 9g, 칼슘 262mg이 들어있습니다.
조리법
짜파게티 더 블랙의 조리법입니다. 물 600ml를 끓인 후에 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5분간 끓인 후, 물을 6~7스푼 정도 남기고 따라 버린 후 나머지 두 가지 스프를 넣고 잘 비벼먹으면 됩니다. 남기는 물의 양이 조금 달라진 것 말고는 기존 짜파게티 조리법과 거의 동일하더라고요.
내용물
짜파게티 더 블랙의 포장을 뜯고 내용물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입니다. 건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살짝 넓적한 느낌의 면이었는데요. 건면이라 그런가 조금 가볍게 느껴졌습니다.
스프 같은 경우는 짜장스프와 후레이크가 각각 다른 색으로 포장되어있습니다.
짜파게티에 빠질 수 없는 짜장풍미유 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물을 끓이고 조리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정해진 시간 만큼 끓여주고, 물을 버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면발 위에 짜장스프와 짜장풍미유를 넣고 마구 비벼주면 됩니다.
음식 사진
조리가 완성 된 짜파게티 더 블랙 라면입니다 👍
고기 후레이크입니다. 후레이크 크기가 정말 큼직하더라고요. 콩고기 건더기는 조리 전에도 컸는데 조리 후에는 더 커졌습니다. 보통 다른 라면은 콩고기 건더기가 작아서 식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데요. 이건 약간 식감이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면도 집어서 바로 한 입 먹어봤습니다. 확실히 건면 조합이라 기존 짜파게티보다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었구요. 소스도 진한게 정말 괜찮았습니다. 감칠맛도 꽤나 있었고 짜파게티 특유의 정체성은 잃지 않은 느낌이더라고요. 열량이 낮아졌음에도 이 정도 퀄리티로 즐길 수 있다는게 전체적으로 정말 만족스러웠네요.
오늘 이렇게 농심에서 40주년 기념으로 나온 신제품 짜파게티 더 블랙을 먹어봤는데요. 건면이라 칼로리가 낮아져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전체적인 맛도 업그레이드 되어서 종종 즐겨 먹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이 조금 비싸진게 아쉽긴 하지만 그만큼 건더기 퀄리티도 높아지고 맛도 좋아져서 괜찮게 즐겼네요. 짜파게티 더 블랙 신제품의 맛이 궁금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한번쯤 구매해서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