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IT 정보

[라이젠] 손쉽게 AMD 라이젠 오버클럭 - 라이젠 마스터 다운로드

2018. 1. 4. 01:16
  • -

[라이젠] 손쉽게 AMD 라이젠 오버클럭 - 라이젠 마스터 다운로드






라이젠 CPU 오버클럭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유틸리티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라이젠 CPU의 경우 많은 분들께서 오버클럭해서 사용하고 계시고 램오버의 경우 특히 2666(2667) 로만 오버해도 눈에 보이는 성능 향상이 이루어 집니다.


저는 라이젠 1600X를 사용하고 있는데,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면서 램오버를 했을때랑 안했을 때 차이가 확연하게 느껴지더군요. 라이젠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 배틀그라운드를 즐기시는 분들께서는 램오버가 필수인 것 같습니다.


라이젠 마스터를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위 박스의 다운로드 주소를 통해 이동하시면 됩니다.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Threadripper 프로세서는 고급 프로세서에 해당하며, 일반적인 라이젠 프로세서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기타 Ryzen 프로세서를 위한 AMD Ryzen Master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위 프로그램은 윈도우에서 손쉽게 몇번의 클릭만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약간의 버그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이 프로그램은 사용하실 때 마다 매번 오버클럭을 해줘야 해서 다소 불편할 수 있겠네요. 


라이젠 마스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바이오스에 들어가서 오버클럭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번 오버클럭을 설정하고 계속 사용하고 싶으시거나 자잘한 버그가 걱정되시는 분들께서는 바이오스 설정을 통해서 오버클럭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