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IT 정보

[디스코드] 디스코드 이메일 인증 없이 하는법 - Google OTP 사용 방법

2018. 1. 8. 00:11
  • -

[디스코드] 디스코드 이메일 인증 없이 하는법 - Google OTP 사용 방법


많은 분들께서 이용하시는 디스코드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디스코드를 PC방이나 다른 지역에서 이용하게 되면 이메일 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네이버 메일과 같이 인증 메일이 잘 오지않는 곳을 사용하시는 유저분들께서는 많이 골치 아프셨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본 포스팅에서는 Google OTP를 이용한 2단계 인증 활성화를 통해, 다른 지역에서 로그인 하더라도 이메일 인증을 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디스코드를 로그인 할수 있는 환경에서 로그인 해 줍니다. 이후 위 화면과 같은 메인화면 좌측 하단의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설정창이 뜨게되면 2단계 인증 활성화 버튼이 존재합니다. 눌러줍니다.



그럼 위 화면과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QR코드 혹은 수동입력을 통한 방법으로 OTP 인증을 활성화 할 수 있는데요. OTP 인증을 마저 활성화 하기 위해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구글플레이에 접속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 접속 하셨으면, Google OTP를 검색하여 줍니다.



Google OTP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해줍니다.



앱을 실행 시키시면 위와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시작 버튼을 눌러주신뒤 넘어가다 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되면 QR코드 바코드 스캔 혹은 제공된 키 수동입력을 통해 OTP 설정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추가되었으면 위와 같은 창이 뜨게 되는데요. OTP를 활성화 하신 후에는 앞으로 로그인 할 때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Google OTP 앱을 실행시키고 파란색 6자리 숫자를 디스코드 창에 올바르게 기재해주면 로그인이 됩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