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이슈

[평창 동계올림픽]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정보

2018. 2. 4. 13:11
  • -

[평창 동계올림픽]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정보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가 곧 열리게 됩니다. 세계 각국의 사람들이 다함께 모여 평창에서 동계 올림픽을 즐기게 될텐데요. 이번 평창 올림픽은 15개종목, 306개 메달, 92개국, 2925명 출전의 규모입니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의 일정은 2018년 2월 9일 금요일 부터 2월 25일 일요일까지 총 17일간 입니다. 동계 올림픽 개막식은 2월 9일 오후 8시에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진행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는 수호랑과 반다비 입니다. 수호랑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호동물 백호인데요.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 참가자, 관중들에 대한 보호를 의미하는 수호와, 호랑이와 강원도 정선 아리랑을 상징하는 랑을 담고 있다고 합니다. 반다비는 반달가슴곰을 모티브로 하고 있으며 반달을 의미하는 반다와 대회를 기념하는 의미의 비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의 슬로건은 Passion, Connected 입니다. 하나된 열정 이라는 의미로 동계 스포츠에 대한 전 세계인의 공감을 의미 하는 슬로건 입니다.


자세한 경기 종목은 설상 (알파인 스키, 바이애슬론, 크로스컨트리 스키, 프리스타일 스키, 노르딕 복합, 스키점프, 스노보드), 빙상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피켜스케이팅, 아이스 하키, 컬링), 슬라이딩 (봅슬레이, 루지, 스켈레톤) 이렇게 총 15개 종목이며, 102개의 세부 종목이 존재하여 동계 올림픽 사상 최초로 금메달 수가 100개가 넘는 대회라고 합니다. 


평창 동계올림픽 세부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 일정 바로가기 : https://www.pyeongchang2018.com/ko/game-time/results/OWG2018/ko/general/competition-schedule.htm



평창 동계 올림픽 기간에는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 된다고 합니다. 동계올림픽을 즐기기 위해 평창을 방문하는 분들 위해서 평창올림픽 행사지역 8개 요금소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서 평창 올림픽 17일, 평창 동계 패럴림픽 10일 총 27일간 면제가 된다고 합니다.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이 평상시와 동일하게 요금소를 이용하면 된다고 하네요.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