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아이패드 카카오톡] 아이패드 카카오톡 출시, 아이패드에서도 카톡 가능!

2018. 11. 12. 21:58
  • -

[아이패드 카카오톡] 아이패드 카카오톡 출시, 아이패드에서도 카톡 가능!


카카오톡은 지난 2010년 3월 국내에 처음 출시되어 현재까지도 많은 분들꼐 사랑받는 메신저죠. 그런데 다른 메신저에서는 제공되는 아이패드 지원이 카카오톡은 여지껏 불가능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하고 싶으면, 정식으로 지원되지 않는 스마트폰용 카카오톡을 아이패드에 설치하여, 폰에는 로그아웃을 하고 사용해야 하는 등 불편한점이 엄청 많았습니다.


하지만 드디어 아이패드용 카카오톡이 출시되어 아이패드 화면에 딱 맞는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패드용 카카오톡은 모바일과 연동되며 블루투스 키보드 연결도 지원합니다.


아이패드용 카카오톡이 출시 된지 얼마 되지않아서 아직 앱이 불안정하다는 평가가 많네요.



설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앱스토어에 접속한 뒤 카카오톡을 검색합니다. 벌써부터 인기검색어에 카카오톡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네요.



카카오톡을 검색하면 이렇게 카카오톡 어플이 있는데 터치해줍니다.



아이패드 유니버셜 앱을 지원한다는 문구가 보입니다.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다운로드 중 입니다.



카카오톡이 설치 된 모습입니다. 실행해줍니다.



처음 실행하면 알림과 관련된 팝업을 띄웁니다.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해줍니다. 만약 계정이나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다면 카카오계정 찾기 또는 비밀번호 재설정 메뉴를 이용하세요.




카카오 계정 로그인을 하면 보안 인증을 진행해야합니다.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설정>개인/보안>기기 연결 관리에서 인증번호를 확인 후 입력하시면 됩니다.



설정을 끝낸 후 아이패드용 카카오톡을 사용해 봤습니다. 왼쪽에는 친구목록 대화목록 등이 표시되고 우측에는 대화창이 나타나게됩니다.  친구나 대화방을 찾으면서 바로바로 채팅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시원시원한 화면으로 카카오톡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멀티태스킹도 지원합니다. 사파리를 쓰면서 카카오톡을 쓸 수 있게 되었네요.


이번에 카카오톡을 아이패드용으로 출시했지만 아직 안드로이드 태블릿에는 출시가 미정이라고 하네요. 아무래도 아이패드용으로 먼저 출시가 되어 차후에도 출시할 가능성이 높지만 아직 계획이 없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릴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패드용 카카오톡, 직접 사용해 본 바로는 크게 불편한 점은 없는것 같습니다. 평소에도 아이패드로 블루투스 키보드에 연결해서 빠르게 타이핑을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만족스럽네요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