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갤럭시 블루투스] 갤럭시 블루투스 코덱 변경 방법

2019. 9. 5. 21:46
  • -

[갤럭시 블루투스] 갤럭시 블루투스 코덱 변경 방법



갤럭시 스마트폰 블루투스 코덱 변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 등 다양한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실 때 코덱을 변경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 한 뒤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을 변경하면 됩니다. 아래 이미지와 함께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에어팟의 경우 AAC 코덱으로 변경해주시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설정에 들어간 뒤 휴대전화 정보를 눌러줍니다.



소프트웨어 정보에 들어갑니다.



소프트웨어 정보에 가면 빌드번호가 있습니다. 빌드번호를 연타해줍니다. 그럼 개발자 모드가 활성화 됩니다.



개발자 옵션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다시 설정 창 초기로 돌아가면 됩니다. 맨 아래에 개발자 옵션이 있습니다 (갤럭시 S8플러스 기준)



개발자 모드에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 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눌러줍니다.



SBC부터 다양한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이 존재하며 이 중에서 적절한 것을 골라서 사용하면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에어팟 같은 경우 AAC코덱으로 설정한 뒤 사용하시면 되며, 갤럭시 버즈의 경우 Scalable Codec 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은 한번 코덱 설정을 하면 저장되기 때문에,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으실 때 본인이 저장한 해당 코덱이 계속해서 사용 됩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