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샌드애니웨어] PC 및 모바일 파일 전송 샌드 애니웨어(Send Anywhere)

2020. 1. 7. 00:00
  • -

[샌드애니웨어] PC 및 모바일 파일 전송 샌드 애니웨어(Send Anywhere)




PC나 스마트폰에서 케이블 연결 없이 스마트한 파일 전송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소프트웨어명은 '샌드애니웨어(Send Anywhere)' 입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광고 제거 및 횟수제한, 자유로운 유효기간 등을 제공하는 유료버전을 별도로 샌드애니웨어 PLUS 라는 이름으로 USD 5.99달러에 결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iOS, Mac, 윈도우, 우분투 입니다. 


샌드애니웨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받는기기 및 보내는 기기 모두에 샌드애니웨어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먼저 설치를 해야합니다. 무료로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 사이트 주소는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샌드애니웨어는 PC <-> 스마트폰 / 스마트폰 <-> 스마트폰 / PC <-> PC 모두 지원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중인데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PC로 파일을 전송하는 예시를 통해서 샌드애니웨어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구글플레이에서 샌드애니웨어를 검색한 뒤 다운로드 받아줍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샌드애니웨어 앱을 실행시킵니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읽어본 뒤 동의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접근 권한을 허용해 줘야 파일 이동을 할 수 있으므로, 접근 권한을 허용해 줘야 합니다.



사진, 비디오, 오디오, 앱, 연락처, 파일을 보낼 수 있는데요. 보낼 파일을 선택한 뒤 '보내기'를 누릅니다.



그럼 이와같이 전송 대기중 창이 나타나면서 6자리 숫자가 나타나게 됩니다. 파일을 받고자 하는 기기에서 이 6자리 숫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전송 요청을 했으니 이제 받아볼까요. PC에서 받으려면 가장 먼저 샌드애니웨어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샌드애니웨어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send-anywhere.com/


위 링크를 클릭하셔도 되고 아래와 같이 네이버에 샌드애니웨어를 검색하셔서 들어가도 됩니다.






사이트는 매우 심플합니다. 보내기 및 받기 창이 있는데요. 받기 칸에 아까 생성된 6자리 번호를 입력하고 다운로드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광고가 나타납니다. 일정 광고 시간이 지나면 닫기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닫기 버튼을 누르면 전송이 시작됩니다.




전송이 완료되면 이와같이 전송 완료 메시지가 나타나고 다운로드 완료됩니다.


위 방법의 경우 4기가 이하의 저용량 파일을 공유 할 때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사이트만으로 이용한 것이지만, 대용량 파일을 공유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샌드애니웨어 PC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는 샌드애니웨어 사용 방법 동영상 입니다.



편리하고 간단하게 샌드애니웨어를 통해서 파일을 보내고 받아보세요.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