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게임

[오버워치 로테이션] 오버워치 로테이션 개편소식 및 경쟁전 21시즌 로테이션 6주차 금지영웅

2020. 4. 11. 00:00
  • -
[오버워치 로테이션] 오버워치 로테이션 개편소식


오버워치에서 영웅 로테이션 개편 및 전장 로테이션 폐지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전장 로테이션은 작년 말부터 적용됐으며 영웅 로테이션은 3월초부터 적용되었는데요. 어떻게 변경되는 것인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웅 로테이션 개편]


- 오버워치 영웅 로테이션 리그와 동일 


기존에는 영웅 로테이션이 리그와 경쟁전 따로따로 적용되어 서로 다른 영웅이 금지되어 왔습니다. 이는 오버워치 리그 시청자에게 일관성이 없다는 인상을 주기도 했는데요. 4월 13일부터는 경쟁전과 오버워치 리그의 영웅 로테이션이 동일하게 정해집니다. 


- 영웅 로테이션은 돌격 1/ 공격 2/ 지원가 1명 중 무작위 선정


기존에는 왜 일주일마다 영웅 또는 역할이 바뀌는지 금지 영웅 수가 왜 달라지는지 불분명하고 혼란스러워 많은 유저들의 불만이 쏟아져 나왔는데요. 이제는 특정 주의 영웅 로테이션 결정을 위해서 2주간 고티어 경쟁전에서 영웅 사용 빈도 데이터 수집 후 사용 빈도가 일정 기준 이상을 넘는 영웅은 돌격 1명 공격 2명 지원가 1명 중 무작위로 금지 영웅 선정이 된다고 합니다. 2주 연속 같은 영웅이 금지되지는 않는다고 하네요.


- 차후 로테이션 발표일은 매주 일요일, 적용은 월요일 오전


기존 경쟁전 로테이션 적용은 매주 금요일 새벽이었는데요, 차후 경쟁전 및 리그 적용 로테이션 발표일은 오버워치 리그 경기가 끝난 후 매주 일요일이 될 것이며 적용은 월요일 오전에 된다고 합니다.



[전장 로테이션 폐지]


- 파리와 호라이즌 달 기지를 제외한 모든 맵 플레이 가능


작년 말부터 경쟁전 맵 제한이 생기면서 시즌별로 플레이 할 수 있는 맵이 매번 다르게 적용되었습니다. 이제는 맵 제한이 폐지된다고 하는데요. 전장 로테이션을 적용한 이유는 단기적으로는 파리와 호라이즌 달 기지 경기 횟수를 줄이고 장기적으로는 경쟁전 시즌을 차별화하여 각 시즌의 특색을 부여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도 유저들의 불만이 많았습니다. 자주 전장을 변경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는데 그렇게 되면 장기적 목표인 특색 부여가 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고 하는데요. 오버워치 운영진은 고심 끝에 4월 14일부로 전장 로테이션 시스템을 폐지하겠다고 결정했습니다.


- 파리와 호라이즌 달 기지 전장은 개편 후 다시 게임에 도입


파리와 호라이즌 달 기지 맵은 개편이 이루어 질 것이라고 합니다. 4월 14일부터 당분간 플레이 할 수 없지만 개편 이후 다시 등장할 예정입니다.



[오버워치 로테이션] 오버워치 경쟁전 21시즌 로테이션 6주차 금지영웅



오버워치 경쟁전 6주차 금지 영웅 정보입니다. 이번에는 돌격 1명, 공격2명, 지원가 1명이 밴 되었는데요. 돌격에는 자리야, 공격에는 시메트라와 파라, 지원가에는 루시우가 금지 영웅이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돌격 1명, 공격 2명, 지원가 1명을 금지하는게 영웅 로테이션에서 가장 적당한 숫자라는 생각이 드네요. 힐러2명 밴이나 딜러4명 밴은 엄청난 반발을 일으켰던 적이 있으니까요.


오버워치 경쟁전은 매주 사용할 수 있는 영웅이 달라지며, 일요일마다 로테이션 영웅이 발표되며 적용은 월요일 오전부터 적용됩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