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맛집

[울산 무거동 맛집] 울산 무거동 맛집 미진돌곱창 곱창전골

2020. 7. 24. 00:00
  • -

[울산 무거동 맛집] 울산 무거동 맛집 미진돌곱창 곱창전골




미진돌곱창

울산 남구 남산로 26번길 3(무거동 1159-13 1층 미진돌곱창)

052-277-6120

매일 11:30~21:50

브레이크 타임 14:30~16:00

휴무일 매월 둘째주 일요일


울산 무거동에 있는 유명한 곱창집 미진돌곱창에 다녀왔습니다. 워낙 인기있는 곳이라 저녁시간에 방문하면 거의 무조건 대기줄이 서있습니다. 저는 애매한 시간에 방문해서 대기 없이 바로 먹긴했지만, 저녁 식사시간에는 웨이팅이 웬만하면 있습니다.  



메뉴판 입니다. 곱창구이, 곱창전골, 선지국, 볶음밥, 된장찌개가 끝입니다. 구이도 맛있고 전골도 맛있는 곳이지만 저는 이날 곱창전골을 선택했습니다. 2인분이 기본이구요. 두명이서 왔기 때문에 2인분 주문했습니다.



가게 안은 이렇게 바닥에 앉는 테이블입니다. 의자가 없는 점이 불편해서 아쉽긴 하더라구요.. 



방쪽에도 자리가 있습니다. 테이블이 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엄청 막 넓은게 아니라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에 대기줄을 서는건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벽면에는 맛있게 고기 먹는 방법이 적혀있기도 합니다. 곱창구이를 먹을 때 돌판의 불은 중불에서 굽다가 불을 약하게 하면 된다고 하네요. 보통 구이를 드실때는 한번 초벌되어 나오기 때문에 조금만 저어주면 됩니다.  



미진돌곱창의 밑반찬입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간단히 먹을만한 반찬들이 나옵니다. 전골이다보니 사리도 함께 나오네요.



잠시 기다리니 곱창전골이 나왔습니다. 돌냄비에 나왔는데요. 기본적으로 주방에서 한번 끓여서 나오지만 테이블에도 버너가 있어서 좀 더 끓인 뒤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는 곱창전골입니다.



어느정도 끓으면 사리를 넣고 좀 더 저어줍니다. 


사리가 다 익고나서 한 입 먹어보니 국물이 조금 단맛이 느껴지긴 했지만 나름 얼큰하고 맛있었습니다. 엄청 맵진 않아서 매운걸 좋아하는 분들께서는 조금 실망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국물도 맛있었지만 미진돌곱창의 곱창은 정말 다른 곱창집에 비해서 훨씬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곱창 자체는 정말 울산에서 먹어본 곱창중 가장 나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날 전골을 먹었지만 구이도 참 맛있으니까 혹시나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구이도 추천드립니다 :D 



곱창전골의 장점은 먹고나서 볶음밥을 해먹을 수 있다는 점이죠. 볶음밥은 1인분에 2천원씩 입니다.



볶음밥을 주문하면 직원분께서 현란한 손놀림으로 볶아주십니다.



불을 틀어서 살짝 바닥에 눌게해서 먹으면 훨씬 더 맛있는 볶음밥입니다. 곱창전골 못지 않게 맛있는 볶음밥이었습니다. 정말 맛있어보이죠 :)



이 날 저는 전골만 먹고 왔지만, 잘 드시는 분들 께서는 구이 - 전골 - 볶음밥 순으로 먹는것도 정말 좋으실 것 같아요. 곱창 구이의 경우는 극강의 고소함을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울산에서 맛있는 곱창집을 찾으신다면 무거동에 있는 미진돌곱창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