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일반정보

[컴활 개정] 2021 컴퓨터활용능력(컴활) 자격증 시험 개정 오피스 버전 변경

2020. 11. 1. 00:00
  • -

[컴활 개정] 2021 컴퓨터활용능력(컴활) 자격증 시험 개정 오피스 버전 변경



- 컴퓨터 활용능력(컴활) 이란?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이란 Microsoft Excel과 Access를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시험으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하는 자격시험입니다. 1급과 2급으로 나눠져있으며, 응시자격에 제한도 없고 일부 공기업 입사시에 컴활 자격증이 있다면 가산점을 부여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많이들 따는 자격증입니다.


2021년 실시되는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시험부터 오피스 버전 및 출제 항목 개편 사항이 있다고 합니다. 엄청나게 큰 변화는 아닐 수 있지만 그래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을 것 같은데요. 올해 컴활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반드시 미루지말고 올해안에 합격하는 것이 좋겠네요. 


아래는 2021 컴활 자격증 개편사항입니다.


실기시험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변화로는 20년까지 Microsoft Office 2010 버전을 사용했지만, 21년부터는 Microsoft Office 2016 버전으로 변경한다는 것입니다. 오피스 버전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엑셀에서 일부 함수가 없어지거나 추가되었으며 VBA 버전업에 따른 구문 수정도 이뤄집니다. Microsoft Office 2010 버전과 2016버전은 드라마틱한 큰 차이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UI의 차이가 있고 기능면에서도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필기 시험의 경우 Windows 10 버전 기준이 적용됩니다. 윈도우7은 현재 지원이 종료된 운영체제인데요. 컴활 시험에서도 더 이상 종료된 운영체제인 Windows 7을 기준으로 삼지 않고 Windows 10을 기준으로 시험을 출제한다고 합니다. 그 동안의 필기시험은 Windows 7과 Windows 10이 가지고있는 공통적인 기능들을 적용하여 시험을 출제했습니다. 


버전이 바뀌면 분명 차이나는 부분이 있기 마련인데요. 익숙한 환경에서 시험을 치르고 싶다면 반드시 개정 되기 전 올해안해 자격증을 꼭 취득하시는게 좋겠네요. 개정되는 시험 내용의 경우 2023년 12월 31일까지 적용됩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