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엑셀 팁

[엑셀 EDATE 함수] 엑셀 날짜함수 EDATE 함수 사용방법

2020. 11. 28. 00:00
  • -

[엑셀 EDATE 함수] 엑셀 날짜함수 EDATE 함수 사용방법



EDATE 함수란?

지정한 날짜 전이나 후의 개월 수를 나타내는 날짜의 일련 번호를 반환합니다.


EDATE 함수 사용법

=edate(기준날짜, 더하거나 빼고자 하는 개월 수)

※ 더하고자 하는 경우 개월수에 +(양수)를, 빼고자 하는 경우 개월수에 -(음수)를 입력하면 됩니다.


참고로 날짜함수에는 EDATE 함수와 EOMONTH 함수가 있는데요. EDATE 함수의 경우 월을 더하거나 뺀 '날짜'를 알려주는 함수이고, EOMONTH 함수는 (월을) 더하거나 뺀 해당 월의 마지막 날짜를 알려주는 함수입니다. EOMONTH 함수 또한 사용법이 동일합니다.


아래에서 예시를 통해 EDATE 함수의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2개월 전/후 날짜를 구하고자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한번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개월 전의 날짜를 먼저 구해보겠습니다. 함수를 위와 같이 입력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일련번호로 날짜가 반환됩니다. 날짜 형식으로 바꿔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해당 셀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뒤 '셀 서식'을 눌러줍니다.



셀 서식 창이 나타나게 되면 범주가 '일반' 으로 되어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날짜'로 범주를 바꿔줍니다. 형식은 원하는 형식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셀 서식 설정 후 확인을 누르면 이렇게 정상적으로 날짜 형식이 보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개월 후도 똑같이 구해보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잘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EOMONTH도 활용해보겠습니다. EOMONTH는 마지막 날짜를 반환하는데요. 2개월 전의 마지막 날짜부터 구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함수를 입력해줍니다. 



그럼 이렇게 마지막 날짜가 반환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EDATE 함수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EOMONTH 함수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EDATE 함수는 실제로 업무할때도 많이 사용되는 함수이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정말 유용할 것 같네요.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