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엑셀 팁

엑셀(Excel) MATCH 함수 사용방법

2020. 12. 6. 00:00
  • -
엑셀(Excel) MATCH 함수 사용방법

 

 

오늘은 엑셀의 MATCH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MATCH 함수란 어떤 셀의 범위 내에서 조건에 맞는 특정한 값의 위치를 찾아서 숫자로 반환해주는 함수입니다. 

 

MATCH 함수에는 총 3개의 인수가 있습니다.

=MATCH(lookup_value, lookup_array, [match_type])

 


- lookup_value : 찾을 값

- lookup_array : 찾을 범위

- match_type : 일치 옵션


 

* macth_type의 경우 총 3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match_type 내용
1 or 생략 범위 내 같은 값 중에서 최대값 (반드시 오름차순 정렬)
0 정확히 일치하는 값
-1 범위 내 같은 값 중 최소값 (반드시 내림차순 정렬)

오름차순이란 1, 2, 3, 4, 5 과 같이 값이 커지는걸 말하고, 내림차순이란 5, 4, 3, 2, 1 과 같이 값이 작아지는걸 말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MATCH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를 아래에서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은 표가 있을 때 MATCH 함수를 사용하여 찾고자 하는 이름 (루다)이 몇번째 위치에 있는지를 찾아보겠습니다. 

 

 

함수는 위와 같이 입력해줍니다. 첫번째 인수에는 찾고자하는 '루다' 라는 이름에 해당하는 D2 셀을 입력해주고, 두번째는 검색할 셀 범위이므로 B2:B6 셀을 입력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지금의 경우는 정확히 일치하는 값을 찾는 것이기 때문에 0을 입력해줍니다. 

 

 

함수를 올바르게 입력했다면 위와 같이 찾고자하는 값이 제대로 나오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MATCH 함수를 이용해서 위와 같이 오름차순으로 정렬 된 번호들 사이에서 숫자의 위치를 찾고자 하는 경우는 위와 같이 입력하면 됩니다.  

 

MATCH 함수를 사용할 때의 주의할 점으로는 범위의 행과 열의 넓이 중 하나는 반드시 '1' 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약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N/A 오류를 반환하게 됩니다. 

 

 

엑셀 관련 다른글 보기


2020/11/28 - [정보/엑셀 팁] - [엑셀 EDATE 함수] 엑셀 날짜함수 EDATE 함수 사용방법

 

[엑셀 EDATE 함수] 엑셀 날짜함수 EDATE 함수 사용방법

[엑셀 EDATE 함수] 엑셀 날짜함수 EDATE 함수 사용방법 EDATE 함수란? 지정한 날짜 전이나 후의 개월 수를 나타내는 날짜의 일련 번호를 반환합니다. EDATE 함수 사용법 =edate(기준날짜, 더하거나 빼고자

blime.tistory.com

2020/11/09 - [정보/엑셀 팁] - [엑셀 choose 함수] 엑셀 choose 함수 사용방법

 

[엑셀 choose 함수] 엑셀 choose 함수 사용방법

[엑셀 choose 함수] 엑셀 choose 함수 사용방법 오늘은 엑셀에서 choose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choose 함수는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는 함수일까요? - choose 함수

blime.tistory.com

2020/10/30 - [정보/엑셀 팁] - [엑셀 단축키 모음] 엑셀(Excel) 단축키 모음

 

[엑셀 단축키 모음] 엑셀(Excel) 단축키 모음

[엑셀 단축키 모음] 엑셀(Excel) 단축키 모음 엑셀의 경우 계산작업이나 문서작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그래서 직장인분들께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단

blime.tistory.com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