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2021. 1. 31. 00:00
  • -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오늘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배터리 성능, 즉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배터리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오래 사용하다보면 수명이 줄어들 수 밖에 없는데요. 아무래도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다보면 본인의 배터리 상태를 진단해보고 확인하고 싶어질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도 진단 프로그램을 돌려주긴 하지만 센터에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간단히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삼성에서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서 samsung members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데요. 이 어플에는 여러가지 혜택 정보를 얻거나 커뮤니티가 있을 뿐만 아니라 배터리 수명 확인 및 여러가지 진단을 할 수 있는 '폰케어' 서비스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위와 같이 어플리케이션 목록에서 samsung members를 검색하여 들어가줍니다. 만약 본인의 스마트폰이 갤럭시 스마트폰인데도 불구하고 삼성 멤버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삼성 멤버스 메인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우측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줍니다. 

 

 

여러가지 항목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폰케어를 눌러줍니다. 

 

 

폰케어 화면이 나타나게 되면, 인터렉티브 진단을 눌러줍니다. 

 

 

이곳에서는 하드웨어 상태가 최적인지 항목별로 체크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제일 처음에 있는 배터리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현재 배터리 잔량과 수명, 그리고 총 용량까지 나오게 됩니다. 삼성 멤버스 어플리케이션에서 나오는 배터리 잔량은 현재 스마트폰 배터리 잔량을 뜻하는 것이기 때문에, 두번째 항목인 수명만 체크해주면 되는데요. 수명은 총 5단계 (매우 좋음/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보통 수명이 80% 이상이면 위와 같이 좋음으로 나타나게 되는데요. 만약 여기서 나쁨이라고 뜨게된다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배터리 수리를 받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