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스마트폰 팁

갤럭시 잠금화면 및 AOD(Always On Display) 에서 위젯 사용방법

2021. 2. 14. 00:00
  • -
갤럭시 잠금화면 및 AOD(Always On Display) 에서 위젯 사용방법
 

 

오늘은 One UI 3.0 업데이트가 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잠금화면 및 AOD 에서 위젯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One UI 3.0 업데이트가 된 스마트폰의 경우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위젯기능은 스마트폰의 잠금을 해제하고 해당 앱에 들어가는 여러 실행과정을 단순화하여 잠금화면이나 AOD에서 한번 또는 두번의 터치만으로 날씨, 일정 등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게끔 하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위젯 기능을 실행시키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위와 같이 잠금화면 창 상태에서 시계부분을 한번 터치합니다. 

 

 

그럼 이렇게 음악, 일정, 날씨 등의 다양한 정보가 나타나는 위젯이 뜨게됩니다. 이 화면에서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상세설정' 버튼을 누르면 바로 위젯 설정창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와 같이 설정앱에서도 위젯 상세설정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설정 - 잠금화면 에 들어갑니다. 

 

 

위젯에 들어갑니다. 

 

 

그럼 똑같이 위젯 상세설정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잠금화면에서 시계를 눌렀을 때 보고 싶은 정보를 이곳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AOD에서 위젯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위젯 상세설정에서 Always On Display에 표시를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 다음 스마트폰의 화면을 끄고 Always On Display가 나타나게 되면 시계 부분을 두번 터치합니다.

시계 부분을 두번 터치하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는데 그때 위쪽이나 아래쪽으로, 올리거나 내려줍니다.

 

 

잠금화면에서 위젯을 사용했던 것 처럼 AOD에서도 위와 같이 위젯 화면을 나타나게 할 수 있습니다. 날씨, 일정과 같이 빠르게 확인하고 싶은 정보들은 번거롭게 잠금을 해제해서 앱을 실행시킨 뒤 확인하는 것보다는 이렇게 위젯 기능을 활용해서 간단하게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