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PC 팁

윈도우10 클립보드 검색기록 사용방법

2021. 2. 4. 00:00
  • -
윈도우10 클립보드 검색기록 사용방법
 

 

윈도우10에서 클립보드 검색기록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평소에 복사 붙여넣기 기능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계속 다른 내용을 붙여넣고 싶을 때, 왔다갔다하면서 계속 Ctrl + C, Ctrl + V를 반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클립보드 검색기록 기능을 이용하면 다시 내용을 복사하기 위해서 왔다갔다 이동 할 필요 없이 한번 복사해둔 내용을 손쉽게 붙여넣을 수 있게됩니다.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잘 활용하면 여러 항목을 붙여넣을 수도 있고,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항목은 고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2018년 10월 업데이트 된 윈도우10 1809 RS5 이상인 경우 모두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사용가능 합니다. 

 

가장 먼저, 기능을 활성화 하려면 윈도우키 + V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기록을 표시할 수 없다고 뜨면서,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활성화시켜야 한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켜기'를 눌러줍니다.

 

 

클립보드 검색 기록 기능을 켜고 복사를 하면 이렇게 복사한 내용들, 즉 클립보드에 있는 내용들이 나오게 됩니다. 텍스트 뿐만 아니라 사진도 포함됩니다. 

 

 

개별 항목별로 X 버튼을 누르면 클립보드 검색 기록에서 항목을 영구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정 핀 모양을 누르면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삭제하거나 PC를 다시 시작하는 경우에도 항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고정된 항목을 제외하고 모두 지우고 싶다면 '모두 지우기' 를 누르면 됩니다. 

 

 

'모두 지우기' 를 하면 위와 같이 클립보드가 비어있어서 아무런 내용이 나오지 않습니다. 

 

 

클립보드 검색 기록 기능을 끄고 싶은 경우에는 Windows 설정 - 시스템 - 클립보드 - 클립보드 검색 기록 으로 이동하셔서 위와 같이 켬으로 되어 있는 것을 끔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