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정보/PC 팁

무료 AI 사진 보정 프로그램 루미나3 (Luminar3) 설치방법

2021. 5. 7. 00:00
  • -

 

오늘은 무료로 사용하기 좋은 사진 보정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루미나3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원래 루미나3은 유료로 사용해야하는 프로그램이지만 루미나4가 나오면서 현재 무료로 풀려있는 상태입니다. 포토샵이나 라이트룸과 같은 프로그램의 경우 가격도 비싸고 사용방법도 어려운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초보자도 몇번의 클릭 만으로 간단하게 보기좋게끔 사진 보정이 가능합니다. 

 

skylum.com/ko/l/chipcz-luminar

 

Professional photo editing in less time.

After the capture, editing software can also help you craft your finest images. Luminar is an all-in-one photo editor that gives you a powerful set of pro editing tools to easily make stunning photos.

skylum.com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위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이동해야 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름이메일 주소를 각각 텍스트 박스에 입력하고 Sumbit을 눌러줍니다. 이름은 아무렇게나 입력해도 상관 없으며 체크박스 또한 굳이 체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럼 이런 메시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입력한 메일 주소의 메일함으로 이동해줍니다.

 

 

위와 같은 이메일이 하나 와 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제품 키가 들어있는 이메일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실행하면 가장 먼저 라이센스 계약 화면이 나옵니다. 동의를 눌러줍니다. 

 

 

설치 경로를 입력한 뒤 설치를 눌러줍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시작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는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되며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텍스트 박스에는 이메일을 입력해주고 아래의 체크박스는 해제한 뒤 노란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체크박스를 해제하지 않으면 광고 메일이 지속적으로 오게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서 자동으로 Luminar 3이 실행됩니다.

 

 

시작해 볼까요? 를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초기 설정 및 프로그램 설명에 대한 화면이 계속 나타납니다. 계속 다음을 누르고 마지막 화면에서는 시작합니다. 를 눌러줍니다. 

 

 

기본적으로 7일 평가판이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아까 이메일로 받은 제품 키를 이용하여 정품 등록을 한 뒤 영구 버전으로 변경해주도록 하겠습니다. 노란색으로 되어 있는 지금 구입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게되는데요. 우측 하단에 있는 활성화를 눌러줍니다.

 

 

그럼 또 한번 이런 창이 뜨게 됩니다. 활성화를 눌러줍니다.

 

 

이메일주소와 제품 키를 입력한 뒤 활성화를 눌러주면 Luminar 3을 계속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Luminar 3 AI 보정으로 사진 편집을 하면 정말 편리해서 저도 종종 사용하고 있는데요. 간단한 보정 방법 및 사용팁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참고로 Luminar 3 프로그램의 경우 사용자 계정 이름이 한글로 되어있으면 실행되지 않는 이슈가 있다고 합니다. 그런 경우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서 영문으로 바꿔줘야 합니다. 만약 프로그램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계정 이름이 한글로 되어 있는건 아닌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