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카메라 포맷 설정을 고효율성으로 해놓은 경우 컴퓨터로 옮길 때 HEIC 확장자로 옮겨지게 됩니다. HEIC 파일은 JPEG 파일보다 용량이 덜 차지한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맥 버전 포토샵에서는 잘 열리고 편집도 가능하지만 윈도우 운영체제의 포토샵에서는 해당 확장자의 파일이 실행되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HEIC 파일을 편집하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할까요. HEIC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면 됩니다. 웹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변환하기,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변환하기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오늘 iMazing HEIC Converter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변환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ac용 혹은 윈도우용 중에서 골라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100% 무료 소프트웨어 입니다.
간단하게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 실행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이 곳에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여 넣어줍니다.
이렇게 파일이 잘 들어갔다면 포맷(JPEG/PNG)과 품질을 설정하고 Convert 버튼을 눌러줍니다.
변환이 완료된 이미지를 저장할 폴더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폴더를 지정한 뒤 확인을 눌러줍니다.
곧바로 변환이 시작됩니다. 파일 개수가 많으면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개수가 적으면 그다지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생각보다 엄청 사용법도 간단하고 속도도 빠릅니다.
아이폰 사진 JPEG로 저장하는 방법
이미 찍은 사진은 어쩔 수 없지만 앞으로 저장되는 사진들은 JPG 파일로 저장되게끔 설정하고 싶은 경우 아래 방법대로 따라해보세요.
설정>카메라>포맷으로 들어가서,
고효율성이 아닌 높은 호환성으로 설정합니다. 그럼 앞으로는 JPEG 파일로 저장됩니다.
아무래도 고효율성으로 설정할 때 보다 높은 호환성으로 설정했을 때 사진 파일의 용량이 더 커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별도로 변환하지 않아도 바로 컴퓨터로 옮겼을 때 사진편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용량이 부족하지 않은 경우에는 이렇게 설정하고 사용하는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