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일상/카페

포항 호미곶 카페 케이프라운지(CAPE LOUNGE)

2022. 3. 11. 00:00
  • -

 

 

케이프라운지(CAPE LOUNGE)

010-5579-5209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구만길 224

월~금 09:00 - 20:00 

토, 일 11:00 - 20:00

(Last Order 19:30)

전용 주차장 있음

 


 

오늘은 포항에 있는 핫한 카페인 케이프라운지에 다녀온 후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케이프라운지는 생긴지 그리 오래 되지 않은 신상카페인데요. 케이프라운지는 풀빌라 스타스케이프와 함께 운영중인 곳으로 요즘 포항에서 정말 인기많은 핫플이라고 하더라고요. 저도 SNS를 보다가 우연히 발견한 곳인데 수영장 포토존과 새하얀 건물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어서 이렇게 찾아가보게 되었습니다 😊

 

 

내비 안내에 따라서 이동하니 이렇게 케이프라운지 입구라고 적혀있는 곳이 보였습니다.

 

케이프라운지 전용 주차장

 

케이프라운지는 전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건물 뒤편에 널찍하게 있습니다. 함께 운영되고 있는 풀빌라 스타스케이프 주차장은 지하에 따로 만들어져 있는 것 같더라고요 😮

 

CAPE LOUNGE 입구

 

안내판이 거울로 되어있으니 갬성있고 좋았네요 😊

 

 

주차장쪽에서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수영장풀의 모습입니다. 새하얀 건물과 배경이 어우러지니까 분위기가 정말 좋았는데요. 잠시나마 산토리니에 온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미 이곳은 사진찍기 좋은 곳으로 소문이 쫙 나있어서 다들 사진찍기 바빠보였습니다. 수영장뷰 정면에 보이는 통유리로된 건물이 카페 건물입니다. 

 

 

바로 앞에는 푸른 바다가 있으니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바다뷰도 감상할 수 있어 좋더라고요 :) 

 

 

이곳은 2021 경상북도 건축문화상 대상을 수상한 곳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보니 그럴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ㅎ 

 

1층 내부

 

카페 1층 내부 모습입니다. 내부는 좁은편이었구요.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바깥의 뷰를 그대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카페 케이프라운지는 호미곶쪽이라 접근성이 그렇게 좋은 곳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핫플이라 그런지 손님이 굉장히 많았는데요. 그래서 탐나는 1층에는 자리잡지 못했습니다..😂 우선 2층도 있으니 그쪽에 자리잡기로 마음먹고 주문부터 하러 갔습니다. 

 

디저트 메뉴
메뉴판

 

케이프라운지의 메뉴판입니다. 커피, 에이드, 티,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가 있었는데요. 저는 음료로 자몽블랙티, 유자애플티를 주문하였고 디저트로는 우유 생크림 케이크를 하나 골랐습니다. 시그니처 크림 라떼 맛이 조금 궁금하긴 했는데 디저트가 있어서 그냥 티 종류로 가볍게 주문했네요. 

 

 

1층 안내데스크 쪽에는 남자화장실이 있구요.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2층으로 편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풀빌라와 함께 운영되고 있어서 지하1층에는 편의점, 세탁실 같은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듯 했습니다. 

 

2층 내부

 

2층 내부의 모습입니다. 2층은 노키즈존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조용하고 따뜻한 느낌이었습니다. 안쪽에는 룸으로 된 독립적인 공간이 있어서 단체로 오시는 경우에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2층에는 이렇게 테라스 공간도 있었는데요. 날이 많이 춥지 않다면 밖에 앉아서 오션뷰를 감상하는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페를 어느정도 둘러보니 주문한 메뉴가 나와서 자리로 가지고 왔습니다. 

 

유자애플티(6.5)

 

우선 유자애플티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유자와 애플이 만나 상큼한 맛이 나는 음료였는데요. 이렇게 시원하게 즐기는 것도 좋았지만 따뜻한걸로 했으면 더 괜찮았지 않았을까 싶더라고요. 

 

자몽블랙티(6.5)

 

다음으로 자몽블랙티 입니다. 개인적으로 평소에 스타벅스에서 자몽허니블랙티 메뉴를 즐겨 먹는데 이곳의 자몽블랙티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허니가 빠진 그맛 그대로더라고요. 단맛이 없어지니 특유의 씁쓸한 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조금 아쉽긴 했지만 이부분은 호불호가 많이 갈릴 것 같습니다. 저는 스타벅스의 자몽허니블랙티 쪽이 좀 더 입맛에 맞는 것 같네요..🤣  

 

우유 생크림 케이크(8.0)

 

케이크도 바로 한 입 먹어봤습니다. 우유 생크림 케이크는 이렇게 폭신한 빵에 우유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으니 정말 맛있을 수 밖에 없는 조합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딸기가 데코로 올라가 있으니 비주얼도 예뻤구요. 개인적으로 단맛이 과하지않고 적당한 편인 듯 했습니다. 그래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니 정말 좋았네요 😊

 

 

해가 지면서 조금씩 어두워지기 시작하니 카페 조명 불빛이 켜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은은하게 내뿜는 빛도 좋지만 완전 어두워졌을 때는 또 다른 분위기 일 것 같네요 😮

 

이렇게 오늘은 포항에 있는 케이프라운지라는 핫한 카페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확실히 건축문화상 대상을 받았다는게 단번에 이해될 정도로 멋진 건물이라는 생각이 들었구요. 앞에 있는 수영장뷰, 바다뷰 모두 예뻐서 사진찍기도 좋았던 것 같고 통유리 너머로 뷰를 바라보면서 힐링하기도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꽤나 만족스러웠던 카페라 포항에서 갈만한 카페를 찾고 계신다면 케이프라운지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직접 방문하여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Contents

해당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